풀퍼니시드 시스템 적용, 남양주 '별내자이 더 스타' 공급 나서

입력 2022-06-20 09:58  


최근 분양시장에서 풀퍼니시드 시스템(Full Furnished System)을 적용한 단지가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풀퍼니시드 시스템이란 에어컨, 냉장고 등 가전제품 및 가구 등 생활에 필요한 모든 품목이 갖춰져 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가구, 가전 구입 비용 절감 효과와 함께 고급스러운 공간 연출 및 멀티 공간 활용이 가능해 선호도가 높은 설계다.

해당 시스템은 입주 즉시 별도의 비용지출 없이 바로 생활이 가능하고, 이사에 대한 부담이 적어 1인 가구나 신혼부부 등 젊은 세대에게 주목 받는다. 실제로 생활숙박시설의 경우 장단기 이용자가 많은 만큼 생활에 필요한 가전, 가구가 갖춰진 풀퍼니시드 시스템에 대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난다.

이러한 가운데, 남양주 별내역 역세권에서 생활숙박시설과 오피스텔로 구성된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ㆍ오피스텔II가 공급에 나선다. 해당 단지는 지하4층~지상 최대 29층 규모로 조성되며, 생활숙박시설 총 604실, 오피스텔 156실 규모로 조성되며 생활숙박시설과 오피스텔 모두 일상에 필요한 가전, 가구 등을 제공하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된다.

생활숙박시설은 전용면적 59~92㎡,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블록별로는 상업3BL 생활숙박시설 255실, 오피스텔 156실, 상업4BL 생활숙박시설 184실, 상업5BL 생활숙박시설 165실 등이다.

단지는 별내역 역세권 입지로 편리한 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현재 운행 중인 경춘선을 비롯해 추후 8호선 연장선(예정), GTX-B노선(계획) 등이 개통되면 강남권 및 서울역, 용산, 여의도 등 주요 업무지구 접근이 용이해질 전망이다. 별내신도시 북쪽으로 지하철 4호선 별내별가람역도 있어 서울역 등 주요 업무지구 접근이 편리하며, 여기에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를 비롯해 구리(세종)~포천고속도로 등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춰 광역 도시 이동도 용이하다.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없이 누구나 청약 가능하다. 또한, 생활숙박시설의 경우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고 전매가 가능하다. 생활숙박시설은 3개 블록으로 각 블록당 최대 1건씩 총 3건 청약이 가능하며, 오피스텔은 1인당 최대 1건 청약을 할 수 있다.

청약 일정은 생활숙박시설과 오피스텔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오피스텔Ⅱ는 오는 21일 청약 접수를 받으며, 22일 당첨자 발표를 진행한다. 이어 24일 정당 계약을 실시한다. 생활숙박시설은 27~28일 양일간 청약 접수를 받으며, 29일 당첨자 발표를 실시한다. 이어 7월 1~2일 양일간 정당 계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