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트롯2’ 황우림이 2am 이창민이 작사, 작곡한 세미 트롯곡 ‘내사랑 바보’로 드디어 컴백한다.
황우림은 21일 낮 12시 새 디지털 싱글 ‘내사랑 바보’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황우림의 ‘내사랑 바보’는 세미 트롯의 밝고 경쾌한 곡으로, 순수하고 착한 남자에 대한 투정 섞인 사랑을 표현하는 여자의 마음을 담은 세미 트롯이다. 2am 멤버에서 트롯 작곡가로 변신한 이창민과 떠오르는 실력파 작곡가 문6uoy(홍곰)이 함께 완성도 높은 곡을 탄생시켰다.
<다음은 황우림 ‘내사랑 바보’ 발매 관련 일문일답>
Q. ‘미스트롯2’ 종영 후 약 1년 4개월 만에, ‘왜불러’ 리메이크 음원 발매 이후 약 9개월만에 신곡 발매예요. 오래 기다린 만큼 소감이 남다른 것 같은데 어떤가요.
A. 이전에도 싱글이나 보컬로 참여했던 음원들이 있지만 이번에는 정말 제 곡이 생긴 것 같아서 너무 설레고 ‘미스트롯2’ 이후 1년 4개월동안 단련된 저의 트롯의 맛을 제대로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됩니다.
Q. 이창민이 신곡 ‘내사랑 바보’를 작사, 작곡했다고 알려져 화제인데요, 처음에 이 곡을 듣고 어땠나요.
A. 곡을 듣자마자 가사가 가장 먼저 마음 속에 들어왔어요. 이후에 집에 갔는데도 후렴구가 계속 입에 맴돌더라고요! 역시 ‘후크송 맛집’ 이창민 작곡가님이십니다.
Q. 이창민은 신곡 작곡가이기도 하고 가수 선배이기도 하고 JYP 연습생 선배이기도 한데요, 곡 작업을 하며 어떤 조언이나 팁을 주셨는지 알려주세요.
A. ‘내사랑 바보’를 녹음하면서 창민 선배님이 디렉을 봐주시는데, 너무 박진영 선배님 같은 거예요. (웃음) 제가 실제로 JYP님의 디렉은 못 받아봤지만 ‘직접 받으면 이런 느낌일까?’하는 생각이 들어서 신기했어요.
Q. 황우림이 ‘내사랑 바보’를 통해 보여주고 싶은 매력이나 자신만의 강점은 무언인가요.
A. 듣기 좋은 저만의 음색을 보여드리고 싶어요. 이번 가사가 귀여우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데 그 매력을 잘 살려서 다양한 매력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Q. 음악, 방송, 뮤지컬, 유튜브까지 다방면에서 활동 중인데 황우림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분야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A. 당연히 음악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노래를 부를 때 가장 빛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Q. 마지막으로 이번 활동 각오 부탁드립니다.
A. 이번 싱글 발매가 솔로 데뷔처럼 굉장히 설레고 떨리는데요! 그만큼 많은 분들이 ‘내사랑 바보’를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더 다양하고 매력적인 가수 황우림의 모습으로 여러분을 신나고 즐겁게 해드리겠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