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3일 미증시 특징주

입력 2022-06-23 08:13   수정 2022-06-23 08:13

    오늘 장 미증시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엑슨모빌) 오늘 장 11개 섹터 가운데 에너지주가 가장 부진한 흐름 보였습니다. 바이든 미국대통령이 의회에 유류세 면제를 3개월 간 요청하기로 하면서 오늘 장 국제유가가 하락했기 때문입니다. 오늘 장 엑슨모빌은 4%가까이 떨어졌습니다.
    (셰브론) 셰브론도 4.3% 빠지면서 다우지수편입종목 가운데 3번째로 크게 떨어졌습니다.
    (프로로지스) 반면 오늘 장 부동산주가 가장 좋은 흐름 보였습니다. 프로로지스가 2.8%, 아메리칸타워는 2% 오름세 나타냈습니다.
    (일라이릴리) 부동산주 뒤를 이어 헬스케어주가 상승흐름 보였습니다. 일라이릴리 3% 올랐습니다.
    (유나이티드헬스) 유나이티드헬스도 2% 가까이 오르면서 다우지수편입종목 가운데 가장 크게 올랐습니다.
    (테슬라) 이어서 주요 기술주들 본격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CFRA에서는 테슬라 주가가 현재 매우 매력적인 진입점에 들어섰다고 평가했습니다. CFRA는 테슬라의 운영과 수익 실행, 미래 제품 라인, 그리고 텍사스 오스틴과 독일 베를린 공장의 생산 성장 가능성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한편 모간스탠리는 테슬라의 2분기 차량 인도건수 전망치를 낮췄습니다. 목표가도 1200달러로 낮췄습니다. 오늘 장 테슬라 주가흐름 살펴보시면 0.4%떨어지며 708달러선에 마감했습니다.
    (애플) 모간스탠리가 애플에 대한 비중확대의견을 재차 내놓았습니다. 최근 설문조사에 따르면 중국에서의 아이폰 성장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오늘 장 애플은 0.3%로 소폭 하락했습니다.
    (아마존) 모네스 크레스피 하트는 아마존에 대한 매수의견을 유지했습니다. 로봇과 인공지능의 수혜를 받을 주요 종목이라는 평가입니다. 오늘 장 아마존은 강보합권에서 마감했습니다.
    (메타) 메타는 오늘 장 0.7%하락 마감했습니다. 장중 52주 신저가를 기록했습니다.
    (넷플릭스) 반면에 넷플릭스는 오늘 장 4% 강세 나타냈습니다. 178달러선에 마감했습니다.
    (AMD) 이어서 반도체주 흐름 살펴보겠습니다. 모간스탠리가 AMD에 대한 비중확대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당분간은 반도체 시장이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보이지만 AMD는 충분히 저평가되어 있고 반도체 산업에서 가장 뛰어난 기업으로 평가했습니다. 오늘 장 AMD는 약보합권에서 마감했습니다.
    (엔비디아) 엔비디아도 오늘 장 1% 내림세 나타냈습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와 SOXX ETF 모두 1%대 떨어졌습니다.
    (TSMC) 이어서 TSMC에 대한 루프 캐피탈의 보고서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루프 캐피탈은 TSMC에 대한 매수의견 제시했습니다. 반도체 산업이 조정을 받을 수 있는 상황에서 TSMC의 핵심산업은 흔들리지 않을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오늘 장 TSMC는 2.3% 내림세 나타냈습니다.
    (코인베이스) 경쟁사인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비트코인 현물 거래의 수수료를 면제한다고 밝히자, 오늘 장 코인베이스가 주가가 9.7% 급락했습니다.
    (다우) 크레디트스위스가 화학 기업 다우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시장수익률 하회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팬데믹 셧다운 이후 경제가 정상화되면서 다우 주가가 급락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다우 가치가 비싸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오늘 장 다우는 4.7%떨어지며 다우지수 편입종목 가운데 가장 크게 빠졌습니다.
    (나이키) 씨포트가 나이키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조정했습니다. 인플레이션 상승과 공급망 차질을 우려했습니다. 해당 소식에 오늘 장 나이키 주가는 3.4% 하락했습니다.
    (알트리아)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담배의 니코틴 함량을 대폭 줄이는 방안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미국 FDA는 내년 5월까지 담배의 최대 니코틴 수치를 확립하는 표준 규정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해당 소식에 담배회사 알트리아 주가가 오늘 장 9%로 크게 하락했고 장중 52주 신저가 기록했습니다.
    (콜스) 이번달 초에 백화점 체인 콜스는 프랜차이즈그룹과 주당 60달러 규모의 매각 협상을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프랜차이즈그룹이 인수가격을 기존의 주당 60달러에서 50달러로 낮춰 제안했다고 전해졌습니다. 오늘 장 콜스 주가는 8.7%로 크게 떨어졌습니다.
    (에어비앤비) 투자은행 JMP가 에어비앤비에 대한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상회에서 마켓퍼폼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팬데믹 이후 커진 여행 수요가 이미 주가에 반영됐다는 분석입니다. 해당 소식에 오늘 장 에어비앤비 2.6%떨어졌습니다.
    (록히드마틴) 록히드마틴이 독일에 첫 F-35 전투기 인도를 발표했습니다. 노후화한 독일의 함대 교체 수요로 2026년에 인도할 예정입니다. 오늘 장 록히드 마틴은 0.8% 내림세 나타냈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