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재범이 정규 7집 `SEVEN,(세븐 콤마)`의 여정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소속사 측은 7일 "임재범이 정규 7집 `SEVEN,(세븐 콤마)`의 시작을 알리는 1막 `집을 나서며...`를 오는 16일 발매한다"고 밝혔다.
`집을 나서며...`는 희망, 사랑, 슬픔, 고뇌를 느끼는 `집`이라는 공간이 때로는 포근한 공간이지만 때로는 뛰쳐나가고 싶은 공간이기도 한 인간 내면의 여러가지 이야기를 담은 파트다.
`집을 나서며...`에는 타이틀곡 `여행자`를 비롯해 `Homeless(홈리스)`, `그리움`까지 총 3개의 음원이 수록된다.
소속사는 7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Homeless` 가이드 영상을 공개했다. 잔잔한 멜로디와 호소력 짙은 임재범의 보이스가 귓가를 사로잡으며 깊은 울림을 선사했다. 특히 지난달 발매한 정규 7집 `SEVEN,(세븐 콤마)`의 프롤로그곡 `위로`와는 또 다른 느낌으로 임재범의 내공을 실감케 했다.
인사 영상을 통해 팬들에게 모습을 드러낸 임재범은 "7월 중순경 3곡이 연달아 여러분들에게 선물로 전달이 된다. 녹음을 시작하면서 소리가 안 나오는 부분도 있었고, 많이 버거운 부분도 있었지만 제가 낼 수 있는 한 최대한 소리를 내려고 노력했다"고 전했다.
이어 "여러분들에게 들려드리는 곡들이 여러분들의 삶에 힘이 되고 용기가 되고 서로 교감을 나눌 수 있는 곡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 2막, 3막에 수록된 곡들이 여러분께 전달이 될 것이다. 곧 뵙게 되는 그날까지 건강하길 바란다"고 인사했다.
지난달 16일 정규 7집 `SEVEN,(세븐 콤마)` 프롤로그곡 `위로`를 발매하며 7년 만에 컴백한 임재범은 발매 직후 음원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는 저력을 보였으며, 오랫동안 자신을 기다려온 팬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선사하며 성공적인 복귀를 알렸다.
특히 임재범은 정규 7집 `SEVEN,(세븐 콤마)` 활동에 앞서 공식 홈페이지를 처음으로 오픈해 팬들에게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있으며,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신곡 작업기 및 가이드 영상 등을 꾸준히 공개하며 팬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다. 이에 `위로` 가이드 영상은 현재 11만 뷰, 뮤직비디오는 45만 뷰를 돌파했다.
한편 임재범의 정규 7집 `SEVEN,(세븐 콤마)` 1막 `집을 나서며...`는 오는 1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