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아이브(IVE)가 일본 후지TV `버츄얼 모험 아일랜드2022` 테마송 주인공으로 발탁됐다.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장원영, 리즈, 이서)는 오는 8월 11일부터 후지TV에서 진행되는 가상공간 이벤트 `버츄얼 모험 아일랜드2022`의 테마송 주인공으로 확정됐다.
`버츄얼 모험 아일랜드2022` 테마송으로는 한국에서 히트한 아이브 `ELEVEN (일레븐)`의 일본어 버전이 결정됐다.
지난해 데뷔한 아이브는 공식 데뷔 전부터 한국 4세대 아이돌 대표 기대주로 주목받았다. 이에 만반의 준비를 거쳐 싱글 `ELEVEN`을 발매해 데뷔 단 7일 만에 한국음악 사상 가장 빠른 속도로 국내 음악프로그램 랭킹 1위에 올랐다.
이후 아이브는 각종 음악 방송에서 1위를 거머쥐며 13관왕을 달성했고, `ELEVEN`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약 4개월 만에 1억 뷰를 돌파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이어 지난 4월 발표한 두 번째 싱글 `LOVE DIVE (러브 다이브)` 역시 음악 방송에서 9관왕을 달성했고, 컴백 2개월 후에도 음악 방송 출연 없이 1위에 오르는 등 남다른 존재감을 증명했다. 특히 멜론 차트에서 6월 월간 차트 1위를 차지하며 데뷔 반년 만에 4세대 대표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ELEVEN`, `LOVE DIVE`의 CD 판매량은 두장 합쳐서 토탈 100만장을 돌파했고, 이 외에도 스포티파이(Spotify)를 비롯 빌보드, 유튜브 뮤직, 애플뮤직, 일본의 타워레코드 등 세계의 음악차트를 석권하며 `아이브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한편, 아이브는 현재 자체 리얼리티 `1, 2, 3 IVE`로 팬들을 만나고 있으며, 안유진은 tvN 예능 프로그램`뿅뿅 지구오락실`, 장원영은 KBS 2TV `뮤직뱅크`의 MC로 출연 중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