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신인 보이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 XH)가 컴백을 앞두고 새 앨범의 하이라이트 음원을 공개했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오는 20일 데뷔 첫 미니 앨범 `Hello, world!`(헬로, 월드!)와 타이틀곡 `Test Me`(테스트 미)를 발표한다. 이에 15일 0시 6분에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Hello, world!`의 하이라이트 필름 샘플러를 공개하고 국내외 팬들을 새로운 음악 세계로 이끌었다.
이번 영상은 타이틀곡 `Test Me`부터 `KNOCK DOWN`(낙 다운), `Sucker Punch!`(서커 펀치!), `Strawberry Cake`(스트로베리 케이크), `Pirates`(파이럿츠)까지 신보 수록 신곡들의 맛보기 음원을 담았다. 평범과 비범, 현실과 비현실을 오고 가는 세계관으로 특별한 음악적 경험을 선사할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하이라이트 필름 샘플러에서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신곡들의 사운드와 더불어 역동적인 영상미를 드러냈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데뷔 만 1년이 채 되지 않은 신예 밴드로 이번 컴백에 강력한 사운드와 Z세대의 메시지를 내세운다. 타이틀곡 `Test Me`는 정수, 오드, 준한이 곡 작업에 참여해 아직 미완성일지라도 자신만의 세계를 스스로 구축하고 있는 이들의 외침을 노래한다. 멤버들은 빠른 비트 위 개성 강한 음색으로 거침없는 패기와 에너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KNOCK DOWN`은 중독성 강한 보컬 라인이 특징으로 현실 속 무거운 짐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돌파구를 찾아 나서거나 훨훨 날아가고 싶은 마음을 노래한다. 3번 트랙 `Sucker Punch!`는 쉽게 바뀌지 않는 세상을 그대로 지켜보지 않겠다는 굳은 결심을 유쾌하게 풀어낸 가사와 어둠과 밝음이 공존하는 트랙의 독특한 파트 전환이 돋보인다. `Strawberry Cake`는 멋대로 평가하고 가르치려는 사람들의 모순을 풍자하는 곡이고, `Pirates`는 자신만의 여정을 떠나는 한 편의 모험 같은 이야기를 노랫말로 녹여냈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JYP의 아티스트 레이블 STUDIO J(스튜디오 제이)가 DAY6(데이식스) 이후 약 6년 3개월 만에 선보인 6인조 밴드. 미국 버클리 음대 출신 드러머이자 리더인 건일, 키보디스트 정수와 오드, 기타리스트 가온과 준한, 베이시스트 주연으로 구성됐고 그룹명은 "누구나 영웅이 될 수 있다"는 의미를 품고 있다. 이들은 지난해 12월 6일 발표한 데뷔곡 `Happy Death Day`(해피 데스 데이)로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2위로 진입해 `차세대 K팝 슈퍼 밴드`로서 성장 가능성을 보여줬다.
한편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의 미니 1집 `Hello, world!`와 타이틀곡 `Test Me`는 7월 20일 오후 6시에 정식 발매된다. 컴백 당일 오후 8시에는 대면 컴백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손꼽아 기다리던 팬들과의 첫 만남을 갖는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