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언론동문회 신임 회장에 김대홍 KBS 뉴스위원 선출

입력 2022-07-20 17:14   수정 2022-07-20 17:15

'2022 제10회 의혈언론인상’ 김성모·강아랑·조형근씨 수상
‘2022 중앙대 언론동문회 정기 총회’에서 김대홍 신임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중앙대언론동문회 제공)

중앙대학교 언론동문회(중언회) 신임 회장으로 김대홍(정치외교85) KBS 뉴스전문위원이 선출됐다.

중앙대언론동문회는 지난 19일 서울 동작구 중앙대 유니버시티클럽에서 2022년 정기 총회를 열고 김대홍 KBS 뉴스전문위원을 신임회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특히 이 자리에서는 회장 이취임식과 함께 ‘2022 제10회 의혈언론인상’ 시상식도 진행됐다. 이날 총회에는 박상규 중앙대 총장과 신현국 총동문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김대홍 신임 회장은 1967년 제주 출생으로 중앙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정치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1995년 KBS에 입사해 방송 취재기자, 2008년 도쿄특파원 등을 거쳐 현재 뉴스전문위원(해설위원)을 맡고 있다.

김 회장은 “앞으로 언론 동문 선후배들이 함께할 수 있는 자리를 많이 만들겠다”며 “유능한 후학들이 언론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2022 제10회 의혈언론인상’ 수상자 3인과 주요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신현국 중앙대 총동문회장, 김수찬 중앙대 언론동문회장(한국경제 사업국장), 강아랑 국회방송 앵커, 김성모 채널A 기자, 조형근 머니투데이방송 기자, 박상규 중앙대 총장 (사진=중앙대언론동문회 제공)


이날 총회에서는 ‘2022 제10회 의혈언론인상’ 시상식도 이뤄졌다. 올해 수상자로는 김성모(경제06) 채널A 기자, 강아랑(공연영상미술10) 국회방송 앵커 겸 KBS 기상캐스터, 조형근(정치국제11) 머니투데이방송 기자가 선정됐다.

박상규 중앙대 총장은 축사를 통해 “‘의와 참’의 정신을 항상 가슴에 품고 각자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언론 동문 여러분이 앞으로도 모교의 든든한 후원자가 돼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혈언론인상은 중앙대 교육 이념인 ‘의’와 ‘참’을 실천하고 한국 언론 발전에 기여해 온 젊은 기자들을 발굴·격려하기 위해 지난 2014년 처음 제정됐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