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검단신도시가 전체 공원ㆍ녹지율 30%에 육박하는 친환경 도시로 개발돼 보다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리고자 하는 수요자들이 주목하고 있다. 이 가운데, 한국토지주택공사(LH) 인천지역본부가 인천 검단지역에 AA10-2블록에 대단지 국민임대주택과 영구임대주택 공급에 나선다.
이번에 들어서는 AA10-2블록 임대주택은 총 1,152세대로, 국민임대는 854세대, 영구임대는 298세대다. 26㎡ 570세대, 37㎡ 214세대, 46㎡ 368세대로 구성됐다. 단지 주변에는 인천 1호선 연장선이 예정되어 있고 원당, 태리간 광역도로도 예정되어 있다.
지하철 1호선 연장선 신설역이 생기면 인천검단 AA10-2블록은 도보 역세권의 입지를 누리게 된다.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수도권순환고속도로와도 인접해 쾌속 교통 편의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인천검단 AA10-2블록 근처에는 다양한 업종의 중심상업지구가 자리해 편리한 주거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인접한 김포 풍무지구에 홈플러스와 CGV, 이마트트레이더스 등의 쇼핑시설 및 문화생활시설이 가까워 편리한 생활 인프라로 쾌적한 생활을 즐길 수 있다.
단지 옆에는 이음중학교가 3월에 개교하였고 초등학교와 고등학교도 순차적으로 개교할 예정으로 탄탄한 학세권을 자랑한다. 또한, 신도시 내 영어마을 등 명문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단지 내 어린이집 등의 보육공간, 날씨와 상관없이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실내놀이터도 갖추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LH 청약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