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2분기 영업손실 4,883억원…2년 만에 적자전환

양현주 기자

입력 2022-07-27 14:40  


LG디스플레이가 올해 2분기 매출액 5조 6,073억 원, 영업손실 4,883억 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9.5%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적자로 전환했다. LG디스플레이의 적자전환은 지난 2020년 2분기 이후 2년 만이다.

LG디스플레이는 2분기 중국 코로나 봉쇄 장기화 영향과 경기 변동성 및 불확실성 확대에 따른 전방산업의 수요 위축으로 계획 대비 출하가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중국 코로나 봉쇄로 글로벌 IT 기업들의 완제품 생산과 협력업체들의 부품 공급이 차질을 빚어 패널 출하가 감소하는 공급망 이슈 상황이 이어졌다.

전방산업 위축으로 세트업체들이 재고 최소화를 위해 구매 축소에 나선 것과 LCD 패널 가격 하락이 지속된 것도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매출 기준으로 제품별 판매 비중은 TV용 패널 31%, IT용 패널(모니터, 노트북 PC, 태블릿 등) 45%, 모바일용 패널 및 기타 제품 24%이다.

LG디스플레이는 하반기 OLED를 중심으로 성과를 확대하는 한편, 공급망 이슈에 따른 상반기 출하 차질 만회에도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대형 OLED 부문에서는 프리미엄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해 수익성을 높여간다는 방침이다. 투명 OLED 등 신기술을 접목한 제품들을 통해 전체 TV 시장이 역성장하는 상황에서도 OLED TV 세트 판매량을 늘려간다는 전략이다.

IT용 디스플레이 사업은 전체 IT 시장 침체 전망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변동성이 낮은 프리미엄 영역에 집중해 안정적인 성과를 만들 예정이다.

또한 중국 코로나 봉쇄의 영향을 받았던 IT용 하이엔드 LCD 패널 출하량 회복 및 중형 OLED 시장을 선점하고 기술 리더십을 강화한다.

소형 OLED 부문에서는 고객과의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하반기 스마트폰 신모델 공급 본격화 및 스마트워치 수요 강세에 대응해 성과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사업에서는 OLED와 하이엔드 LCD 제품을 통해 향후 3년 내 점유율(매출 기준)을 30% 이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김성현 LG디스플레이 최고재무책임자는 "글로벌 경제와 사업환경의 불확실성이 높은 상황이지만 사업구조 고도화, 운영 효율화, 재고 관리, 투자효율화 강화 활동을 통해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리스크를 적극적으로 통제해 나갈 계획"이라며 "대형 OLED와 IT부문의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고 수주형 사업을 적극 육성해 미래 성장동력을 찾겠다"고 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