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제이홉, 메인 스테이지 헤드라이너로 美 '롤라팔루자' 대미 장식

입력 2022-08-01 16:20  


그룹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하며 미국 대규모 음악 페스티벌 `롤라팔루자(Lollapalooza)`의 피날레 무대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제이홉은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오후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된 `롤라팔루자`의 메인 스테이지 헤드라이너로 무대에 올라 약 1시간 동안 이색적인 퍼포먼스를 펼쳤다. 이날 축제의 총 관객수는 10만 5000명으로 집계됐다.

제이홉은 최근 발매한 솔로앨범 `Jack In The Box`와 첫 믹스테이프 `Hope World`, `Chicken Noodle Soup (feat. Becky G)` 등 솔로곡과 `BTS Cypher PT.1`, `Dynamite` 등 방탄소년단의 곡 등 총 18곡을 열창했다.

제이홉은 `Jack In The Box`라는 앨범 제목처럼 무대 위에 설치된 상자에서 튀어나오며 무대를 시작한 뒤 곡마다 각기 다른 매력을 발산했다. 더블 타이틀곡 `MORE`와 `방화 (Arson)`를 비롯해 `Jack In The Box`의 수록곡 무대를 `롤라팔루자`에서 공개해 관객들을 열광케 했고, `BTS Cypher PT.1`와 `Dynamite`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했다.

공연의 말미 `Chicken Noodle Soup (feat. Becky G)` 무대에는 피처링에 참여한 미국의 가수 겸 배우 베키 지(Becky G)가 깜짝 등장했고, 관객들은 두 사람의 열정적인 합동 퍼포먼스에 뜨겁게 환호했다.

제이홉에 대해 새롭게, 혹은 더 알고 싶은지 묻는 오프닝이 이번 `롤라팔루자` 공연의 서막이었다. 제이홉은 이어 지금까지와는 다른 제이홉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는 제이홉 등 여러 면을 강조한 다양한 퍼포먼스를 펼친 뒤, 앞으로 보여 줄 것이 더 많다는 기대를 불어넣는 엔딩으로 공연을 마무리하는 등 짜임새 있는 무대 구성으로 자신의 새로운 면모를 제대로 각인시켰다.

`롤라팔루자`의 30년 역사에서 메인 스테이지를 장식한 최초의 한국 아티스트라는 큰 `족적`을 남긴 제이홉은 "비록 우리가 다른 언어를 사용하지만, 나는 내 음악을 심혈을 기울여 만든다. (여러분들이) 제 이야기를 들어 주시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그는 공연 말미 한국어로 "저에게 의미 있는 순간이다. 욕심, 야망으로 시작된 앨범이 성대하게 마무리를 향해 가는 과정 중 하나이다. 이 앨범을 통해 모든 스케줄이 저에게 피와 살이 됐고, 오늘 `롤라팔루자`를 하면서, 그리고 여러분을 보면서 또 한 번 확고한 믿음이 생겼다. 와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하다. 영광스럽다. 낯간지럽지만, 이 순간을 이겨 낸 내 자신에게도 자랑스럽다고 말해 주고 싶다"라고 인사한 뒤 `Future`로 축제의 막을 내렸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