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프로바이오틱스 신제품 선봬

박승완 기자

입력 2022-08-02 13:21  

'라이필 바이탈 락토 키즈·패밀리' 등 2종
농심
2년 전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뛰어든 농심이 프로바이오틱스 사업 확대에 나선다.

농심은 `라이필 바이탈 락토 키즈`와 `라이필 바이탈 락토 패밀리` 등 2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신제품은 미국 다니스코사의 유산균과 농심이 개발한 유산균을 배합해 장내 유산균 증식 및 억제, 배변활동 원활 등 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을 극대화했다.

키즈 제품에는 비타민 D와 아연을 첨가해 뼈 건강과 면역력 강화 효과를 더했고, 어린이가 쉽게 먹을 수 있도록 바나나맛 분말 스틱 형태로 개발했다.

앞서 농심은 원재료에서 맛 성분을 추출하는 효소분해 기술을 활용해 국내 시판 제품 중 가장 분자량이 작은 콜라겐을 개발하고, 식약처 인증을 얻은 바 있다.

이를 기반으로 지난 2020년 3월 첫 제품 `라이필 더마 콜라겐`을 출시하며 건기식 시장에 본격 진출, 다양한 관련 제품을 선보여 누적 매출액만 700억 원에 달한다.

농심은 `라이필 바이탈 락토`를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본격 육성하는 한편, 다양한 제품으로 영역을 넓혀갈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장은 음식물 소화와 영양분, 수분 흡수 등 신진대사의 중요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면역세포의 약 70%가 장에 존재할 만큼 건강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며 "수면과 기억력 개선은 물론 대사체계에 도움을 주는 제품 등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