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ATEEZ)가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9일(현지시간) 발표된 빌보드 차트에 따르면, 에이티즈의 최신 앨범 ‘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THE WORLD EP. 1 : MOVEMENT)’가 빌보드의 메인 음반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3위를 차지한 것을 포함, 총 6개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9월 발매한 앨범 ‘제로 : 피버 파트 3(ZERO : FEVER Part.3)’에 이어 이번에도 ‘월드 앨범’ 차트 1위를 석권했을 뿐만 아니라 ‘톱 앨범 세일즈’ 및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차트에서도 2위를 차지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다.
아울러 에이티즈 이번 앨범 타이틀곡 ‘게릴라(Guerrilla)’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5위를 기록했으며, ‘아티스트 100’ 차트에서도 5위의 영광을 안으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해 현지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지난달 29일 발매한 에이티즈의 신보 ‘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는 여덟 명의 멤버가 보물을 찾는 여정을 담아낸 ‘트레저(TREASURE)’ 시리즈와 각자의 뜨거운 청춘의 열병을 그려 낸 ‘피버(FEVER)’ 시리즈 뒤를 잇는 새로운 시리즈의 서막이다. 새로운 세상 속 자유를 향해 돌진하는 에이티즈의 서사를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 총 7개의 트랙에 담았다.
한편, 에이티즈는 10일 오후 6시 방송되는 MBC M ‘쇼! 챔피언’에 출연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