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 설문 기반의 SNS를 운영중인 폴체인이 본격적으로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필리핀 현지 Meta Creatives(CEO Aaron K.Wang)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폴체인 플랫폼 글로벌 버전 활성화 방안, 광고/빅데이터 비지니스 에이전시 설립 및 공동 마케팅 진행에 대한 구상을 구체화했다.
Meta Creatives는 필리핀 현지 기업으로 IT웹서비스 개발들을 진행 중이다. Meta Creatives는 다양한 IT 웹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 이에 폴체인과의 협약을 통해 양사가 동아시아와 동남아이시아 시장을 잇는 파트너로 자리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폴체인은 Meta Creatives가 가지고 있는 필리핀 시장에 대한 경험, 노하우, 네트워크에 주목해왔고, 다른 동남아 국가 시장을 개척하는데 있어 교두보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폴체인과 Meta Creatives는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은 물론, 현지 광고주 계약, 필리핀의 빅데이터 시장개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한다. 또한, Meta Creatives는 폴체인의 영문 플랫폼 초기 테스팅 업체로 참가한다.
폴체인측은 "Meta Creatives와 협력을 통해 폴체인 광고 비지니스의 더욱더 강력한 동력을 구축했으며, 향후 필리핀 현지거래소와의 협력과 폴체인의 이커머스 활성화를 위해 긴밀히 협조할 것"이라며 "Meta Creatives와 장기적인 비전을 공유하며 끈끈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2023년까지 폴체인이 아시아의 주목받는 대중 플랫폼이 되도록 서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폴체인은 지난주 부터 동남아시아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동남아시아의 중심인 베트남과 필리핀에서 협력사 확장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