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의 글로벌 인기 열풍이 계속되고 있다.
YG엔터테인먼트는 22일 “블랙핑크의 2017년 발표곡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가 전날 오후 6시 46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12억 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블랙핑크가 정규 2집 선공개곡 ‘Pink Venom’으로 각종 글로벌 차트를 강타한 가운데 기존 히트곡까지 긍정적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YG엔터테인먼트는 “공개된 지 약 5년 1개월 만인데 최근 조회수 증가 추세가 가팔랐다. 블랙핑크의 8월 19일 컴백 전후 유튜브 구독자 수(현재 7820만 명 이상)가 150만 명 가까이 급증한데다 휴가 시즌이 맞물린 덕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실제 블랙핑크는 팀과 솔로 활동을 가리지 않고 신곡을 발표할 때마다 유튜브에서 막강한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해 왔다. 이번에도 정규 2집 선공개곡 `Pink Venom`이 기폭제 역할을 톡톡히 한 것으로 풀이된다.
계절적 요인도 한 몫 한다. 중독성 있는 리드 신스와 로맨틱한 가사가 특징인 `마지막처럼`은 2017년 미국 빌보드가 꼽은 ‘올여름을 강타한 유튜브 최고의 곡 톱 25’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또 그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K팝 비디오’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를 더해 블랙핑크는 유튜브에서 12억뷰 이상 영상 콘텐츠를 총 5편 보유하게 됐다.
`유튜브 퀸` 블랙핑크의 독보적 행보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정규 2집 선공개곡 `Pink Venom` 뮤직비디오는 공개 29시간 만에 1억뷰 달성하며 K팝 걸그룹 최단 기록을 또 한 번 갈아치웠으며, 3일째 유튜브서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를 유지 중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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