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에 '무지출 챌린지' 뜬다 …가계부·도시락 인기

입력 2022-08-28 08:04   수정 2022-08-28 08:04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고물가 시대 하루에 `무지출 챌린지`가 유행하면서 뒤늦게 가계부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은 최근 한 달(7.25∼8.24)간 가계부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1%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가계부는 보통 연말이나 연초에 다이어리 등과 함께 구매하는 `결심상품`에 속한다.

이 때문에 한여름에는 판매가 잘되지 않는 제품군에 속하지만, 올해는 연말·연초보다 판매량 증가율이 더 높았다.

지난해 연말부터 올해 초까지(12.16∼1.15) G마켓의 가계부 판매량 신장률은 6%였다.

MZ세대를 중심으로 하루에 0원을 쓴 가계부를 촬영해 자신의 SNS에 올리는 무지출 챌린지 인증 열풍이 불었기 때문이다.

무지출 챌린지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식비를 아끼기 위해 도시락을 싸가거나 커피를 보온병에 담아 다니면서 도시락(42%), 보온병(27%), 텀블러(45%), 커피 원두(53%) 등의 매출도 함께 늘었다.

조금이라도 할인받을 수 있는 e쿠폰 판매도 증가했다.

이 기간 백화점과 마트 상품권 판매량은 754% 늘었고 외식상품권(417%)과 데이터·음악·콘텐츠 이용권(540%), 영화관람권(324%) 등도 잘 나갔다.

G마켓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극단적으로 소비를 줄이는 무지출 챌린지가 일종의 문화처럼 자리 잡으면서 점심값과 커피값 등을 아끼려는 소비심리가 관련 제품에 대한 관심으로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ddehg@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