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상생' 나선 CJ푸드빌…"남해마늘 빵·밀키트 선보인다"

유오성 기자

입력 2022-08-31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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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푸드빌이 남해군 특산물 마늘을 이용한 신제품을 개발하는 등 지역사회 상생에 나선다.

CJ푸드빌은 경상남도 남해군과 로컬푸드를 활용한 먹거리 개발 및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1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CJ푸드빌은 남해군 특산물을 수급받아 소비자들에게 경쟁력 있는 제품을 전달하고, 농가에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해 지역사회 소비 활성화에도 앞장선다.

구체적으로 남해마늘을 활용한 제품 개발에 착수한다. 남해군은 마늘재배 농가수가 전체 인구의 20%를 차지할 정도로 마늘산업이 발달한 지역이다.

남해마늘은 사면이 바다인 지리적 특성으로 해풍을 맞고 자라 미네랄이 풍부하고 알싸한 맛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CJ푸드빌은 남해마늘을 대량 수매해 이를 활용한 빕스의 밀키트와 뚜레쥬르의 베이커리 신제품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지역사회 알리기에도 동참한다. 9월 30일~10월 2일까지 남해 독일마을에서 열리는 독일마을 맥주축제에 남해마늘을 활용한 밀키트 제품과 맥주와 어울리는 슈바인학센 제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에서도 남해군의 관광상품 및 지역 특산물을 선보이며 남해군을 알리는 데 주력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우수한 원재료를 안정적으로 수급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소비자들에게도 품질 좋은 특산물을 활용한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브랜드 및 기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불러올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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