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은-려운-강훈-정건주, SBS ‘꽃선비 열애사’ 캐스팅…싱그러움의 4대장 출격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2-09-14 10:30  

신예은-려운-강훈-정건주, SBS ‘꽃선비 열애사’ 캐스팅…싱그러움의 4대장 출격




‘꽃선비 열애사’가 대세 청춘 배우 신예은-려운-강훈-정건주로 이어지는 라인업을 확정 지었다.

2023년 SBS 상반기 편성된 드라마 ‘꽃선비 열애사’는 모든 고정관념을 타파한 하숙집 객주 이화원의 주인 윤단오와 비밀을 품은 하숙생 꽃선비 3인방, 네 명의 청춘이 만들어내는 상큼 발칙한 미스터리 밀착 로맨스이다.

‘꽃선비 열애사’는 탄탄한 커리어와 참신함을 갖춘 제작진의 만남으로 초미의 관심을 받고 있다.

‘캐리어를 끄는 여자’, ‘갑동이’, ‘로열 패밀리’, ‘종합병원2’로 뛰어난 캐릭터 플레이를 자랑한 권음미 작가와 제11회 사막의 별똥별 찾기 우수상 ‘북촌 반선비의 출세가도’로 촘촘한 구성력을 뽐낸 김자현 작가가 환상의 작가진을 이뤄 안방극장을 뒤흔들 신선한 청춘 사극을 선사한다. 또한 ‘암행어사: 조선비밀수사단’, ‘간택-여인들의 전쟁’, ‘조선총잡이’, ‘공주의 남자’ 등 섬세한 연출력으로 대한민국 사극의 활로를 넓히고 있는 사극의 대가 김정민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2023년 상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런 가운데 배우 신예은, 려운, 강훈, 정건주가 ‘꽃선비 열애사’ 속 조선판 셰어하우스인 이화원의 주인과 꽃선비 3인방으로 등장을 전해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먼저 ‘에이틴’,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경우의 수’, ‘유미의 세포들2’ 등에 출연해 톡톡 튀는 연기를 보여준 신예은은 ‘꽃선비 열애사’에서 금지옥엽 막내딸이었지만 소녀 가장이 된 후 과거 준비로 각지에서 올라온 선비들에게 셋방을 주는 이화원의 객주 윤단오 역을 맡았다. 신예은은 조선 시대 생계형 여주인 윤단오 역으로 사랑스럽고 당찬 성장형 캐릭터를 그려내며 꽃선비들과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려운은 ‘꽃선비 열애사’ 강산 역으로 첫 사극에 출격, 카리스마와 숨은 다정함을 뽐내며 인생캐에 도전한다. 강산은 어딘가 냉랭한 분위기를 풍기는 무과 준비생으로 홀로 있는 것에 익숙했지만 이화원에 입성하면서 객주 단오와 꽃선비 유하, 그리고 김시열을 만나 마음을 여는 역할이다. ‘사랑의 온도’로 데뷔 후 ‘닥터 프리즈너’, ‘오! 삼광빌라!’,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등을 통해 장르를 넘나드는 존재감을 빛낸 려운의 활약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강훈은 극중 김시열로 멋짐과 친근함을 동시에 지닌 매력적인 역할을 소화한다. 강훈이 연기 변신을 시도한 김시열은 놀기 좋아하고 능글맞은 전형적인 한량 스타일로 불의에 질지라도 참지 못하는 겁 없는 사내. 이화원에 입성한 후 단오와는 늘 투덕거리면서도 연애 상담까지 해주는 죽이 제일 맞는 친구가 된다. 화제작 ‘옷소매 붉은 끝동’과 ‘작은 아씨들’을 통해 新미남자의 탄생을 알린 강훈이 어떤 색깔을 펼쳐낼지 이목이 집중된다.

정건주가 열연할 정유하는 뼈대 있는 가문의 고고한 선비지만 부모의 냉대를 받으며 살아온 탓에 상대방 기분을 잘 살피는 섬세한 성격으로 존재감을 인정받기 위해 피나는 노력으로 총명함을 얻은 인물이다. 과거 준비를 위해 머물게 된 이화원에서 따뜻한 단오 덕분에 위로를 받는다. 웹드라마 ‘이런 꽃 같은 엔딩’을 시작으로 ‘웹드 남신’에 등극한 정건주는 ‘어쩌다 발견한 하루’, ‘오 마이 베이비’, ‘월간 집’ 등에서 보여준 신선함을 배가시키며 개성파 배우임을 증명한다.

특히 ‘꽃선비 열애사’는 사랑을 글로 배운 이화원의 주인과 조선판 F3 꽃선비가 펼치는 본격 개안 청춘 사극을 알려 기대감을 수직 상승시킨다. 과연 신예은이 맡은 윤단오와 꽃선비 3인방 려운, 강훈, 정건주가 맡은 강산, 김시열, 정유하는 어떤 케미를 일으키게 될지 호기심을 자아내고 있다.

제작진은 “‘꽃선비 열애사’는 2023년 상반기에 최강 설렘을 안길 색다른 미스터리 밀착 로맨스다”라며 “청춘 사극으로 돌아온 명실공히 싱그러움의 4대장 신예은, 려운, 강훈, 정건주의 꽃길 케미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SBS 새 드라마 ‘꽃선비 열애사’는 2023년 상반기 방송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