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엠카운트다운’서 ‘애프터 라이크’ 1위로 8관왕→통산 31관왕 ‘쾌거’

입력 2022-09-16 11:30  


아이브(IVE)가 `After LIKE`로 음악방송 8관왕을 기록했다.

지난 15일 Mnet `엠카운트다운` 770회 방송은 `KCON 2022 LA` 대체 방송으로 진행됐다. 이날 특집 방송 마지막에 영상에 등장한 아이브는 세 번째 싱글 타이틀곡 `After LIKE(애프터 라이크)`로 9월 셋째 주 1위를 차지했다.

`엠카운트다운`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된 영상 속 아이브는 "이렇게 `엠카운트다운`에서 1위를 할 수 있게 돼서 영광이다. 1위를 하게 도와주신 소속사 식구들과 스태프들께 감사하다. 다이브(팬덤명) 정말 사랑하고 매번 좋은 상을 안겨줘서 너무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지난달 22일 세 번째 싱글 `After LIKE`로 컴백한 아이브는 SBS M, SBS FiL `더쇼`, MBC M `쇼! 챔피언`, KBS 2TV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에서 컴백과 동시에 1위를 차지하며 적수 없는 존재감을 뽐냈다. 특히 지난 9일 `뮤직뱅크`에서 2주 연속 1위를 거머쥐며 데뷔 후 통산 30관왕에 오른 아이브는 이번 `엠카운트다운` 1위 트로피를 추가하며 `After LIKE`로는 8관왕, 음악방송 총 31관왕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달성했다.

아이브는 음악방송뿐만 아니라 음원과 음반 차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After LIKE`는 멜론, 지니, 벅스, FLO, VIBE, 한국 스포티파이, 한국 유튜브 뮤직 등 국내 음원 사이트 주요 차트 정상을 지키며 롱런 중이다. 또 발매 당일에만 46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전작 `LOVE DIVE(러브 다이브)`의 초동 수치를 가볍게 뛰어넘은 아이브는 111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밀리언셀러를 기록했다.

`After LIKE`는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줄 테니 이제 마음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 달라는 구체적인 사랑법을 노래하는 곡이다. 아이브는 솔직 당당한 `자기애`로 MZ세대를 정조준하며 또 한 번의 `아이브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이처럼 매 활동마다 눈부신 커리어 하이를 쌓아가고 있는 아이브는 앞으로도 활발한 음악 활동을 통해 팬들을 만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