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 올킬’ 아이브, ‘애프터 라이크’ 활동 성료…커리어 하이 ing

입력 2022-09-19 12:05  




아이브(IVE :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가 지난 18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 무대를 끝으로 세 번째 싱글 `After LIKE(애프터 라이크)` 4주간의 활동을 마무리했다.

데뷔곡 `ELEVEN(일레븐)`과 두 번째 싱글 `LOVE DIVE(러브 다이브)`를 통해 `MZ 세대 워너비`로 자리잡은 아이브는 `After LIKE`로 또 한 번의 신드롬을 일으켰다.

전작들을 잇는 솔직당당한 표현법과 사랑스러운 자기애를 통해 자신들만의 음악 색깔을 선명히 하는 것은 물론 다채로운 기록들로 커리어 하이를 쌓았다.

아이브는 `After LIKE` 발매 직후 각종 음악 플랫폼의 실시간 차트, 일간 차트, 주간 차트 등 각종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퍼펙트 올킬을 기록했다.

각종 음악방송에서도 1위 행진을 이어가며 `After LIKE`로만 9관왕, 통산 총 32관왕이라는 대기록을 세우며 2022년 최고의 신인으로 자리 잡고 있다.

또한 아이브는 발매 당일에만 46만 장 이상의 음반 판매고를 올리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고, 이후 111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의 인기도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After LIKE`는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차트에 49위로 진입하고 하루 만에 26계단 상승하며 23위에 올랐다. 또한 애플 뮤직 `글로벌 톱 100` 차트 46위에 랭크될뿐만 아니라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아이브는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9월 17일 자)에서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로 `Billboard Global 200(빌보드 글로벌 200)` 27위, `Billboard Global Excl. U.S.(빌보드 글로벌(미국제외))` 13위는 물론 `World Digital Songs Sales(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2위, `Hot Trending Song(핫 트렌딩 송)` 실시간 차트 18위 등 다수의 글로벌 차트 상위권에 장기간 머무르고 있다. `HITS OF THE WORLD(히트 오브 더 월드)` 한국 차트에서는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또 두 번째 싱글 `러브 다이브(LOVE DIVE)`로 23주째 차트인을 기록하며 두 곡으로 장기 집권 체제에 돌입했다.

화제성과 대중성을 두루 입증하며 신곡 활동을 마무리한 아이브는 앞으로도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국내외 팬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