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업무지구, 상권 밀집으로 완성된 인프라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서초동이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서초타운 복합개발 사업이 대형 개발호재로 대표된다. 서초구청 현 청사부지에 사업비 약 5230여억 원을 투입해 지하 6층, 지상 34층 규모로 주민편의 생활SOC 시설과 공공복합청사, 행정·문화의 중심공간을 조성하는 대규모 개발사업이다. 완공 시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복합문화공간이자 지역을 대표할 랜드마크로 부상할 전망이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예정) 등 서초동 인근 각종 개발사업으로 미래가치 상승이 예상되면서 신규 공급 물량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에스엔에이치씨 시행, 롯데건설㈜ 시공으로 진행되는 하이엔드 오피스텔 `르 니드`가 현재 분양 중에 있다. 지하 8층~지상 20층, 전용면적 42㎡~130㎡의 총 156실로 구성된다. 세대당 1.2대 이상의 흔치 않은 100% 자주식 주차공간도 매리트로 부각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2월 모집공고를 진행해 DSR 규제로부터 자유로운 것이 강점이다. 자금조달계획서, 실거주의무 등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주택담보대출(LTV) 70%,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대출 등으로 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 자금 부담을 덜어주는 각종 혜택도 마련했다.
오피스텔의 주 수요층의 니즈를 반영한 특화된 내부설계와 시설을 마련해 더욱 눈길을 끈다. 전 호실에 테라스가 설계되어 보다 여유롭고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며 광폭거실, 드레스룸, 오픈가든, 다이닝 키친 등 주거 및 오피스로 가변 가능한 실용적이고 감각적인 내부설계 역시 주목할 만하다. 전문 컨시어지 업체와 제휴를 통한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조식 딜러버리, 세탁, 라이프 케어, 펫케어, 포장이사, 방문세차, 도우미 파견, 요트 등 프리미엄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서초구청, 서울가정법원, 예술의전당, 한전아트센터, 신세계백화점, 코스트코 등 각종 생활 편의시설이 밀집해 편리한 생활을 도모하며 매봉산, 우면지구근린공원, 양재시민의숲 등도 인접해 자연을 통한 쾌적한 여가활동도 가능하다. 그 밖에 대치중, 양재고, 은광여고, 중앙사대부고, 국립국악고, 언남고 등 초ㆍ중ㆍ고에 이르는 학교가 밀집한 탄탄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