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테크기업, ㈜커버써먼 'KEEK LAB'…"아이디어와 기술로 친환경 패션에 도전"

입력 2022-10-25 15:01  


㈜커버써먼(대표 이재호)은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으로 지속가능 패션을 추구하는 대표적인 국내 패션테크 스타트업 중 하나이다. 2017년 패션 테크 스타트업으로 출범한 커버써먼은 2020년 미국의 클라우드 펀딩 플랫폼 킥스타터(Kickstarter)와 아마존에 목베개와 후드 집업을 결합한 `필로우디(Pillowdy)` 제품을 판매해 소기의 성과를 달성하면서 글로벌 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

Pillowdy는 흔히 사용되는 목베개 내장재인 솜, 메모리폼, 마이크로 비즈가 쓰레기를 양산한다는 점에 주목해서 내장재로 무한한 자원인 공기를 사용함으로써 쓰레기 생산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에어테크(Air-tech) 아이디어를 적용했다. 필로우디는 친환경일 뿐 아니라 사용자의 목의 길이나 형태에 맞춤형태로 사용 가능하고 3초 만에 에어를 주입할 수 있어서 아주 쉽고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에어를 주입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스탠다드한 디자인의 일반적인 후드 집업으로 활용하도록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이와 비슷한 원리로 에어 다운(Air Down)을 개발했다. 타 브랜드에선 찾아볼 수 없었던 부위별 공기 주입이 아닌 한 번에 팔부터 몸통까지 전체에, 그것도 짧은 시간 내 공기 주입이 가능한 점이 최대 장점이다. 심플한 디자인과 컬러는 물론, 다운 전체 또는 몸통 부위만 공기 주입이 가능한 제품으로 나누어 제작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공기 주입량에 따라 바람막이부터 다운 패딩처럼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며 날씨에 따라 공기 주입량으로 온도를 조절하여 착용할 수 있다. 동물성 다운 패딩의 약점인 털 빠짐이 없고 물세탁으로 관리할 수 있어 일상생활은 물론 여행 및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에서도 폭넓게 활용이 가능하다.

글로벌 명품 브랜드 `B`사에서는 킥스타터를 통해 필로우디 기술력을 접하고 `에어 필로우 키트`를 적용, 완제품이 생산 및 판매된 바 있으며, 최근 데상트 코리아에서도 발 빠르게 움직여 KEEK LAB과 손잡고 `듀얼리스 헬리움(HELIUM) 자켓`과 `듀얼리스 헬리움 필로우 자켓`을 출시했다.

이재호 ㈜커버써먼 대표는 "친환경 기술을 독점하는 것보다는 수많은 기업들과 공유해서 다 같이 더 나은 삶을 향해 도전하고 싶다. 작은 아이디어를 통해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경영을 실천하여 지속 가능한 사회를 꿈꾸고 이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포부를 다졌다.

앞서 ㈜커버써먼은 중소 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2021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Inno-Biz)` 인증, `패션산업 융o복합 기술사업화 지원사업` 선정에 이어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의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전문 기업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시장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고 있다.

한편, ㈜커버써먼은 `프리뷰인 서울 2022`에 참가해 국내외 100여 개 브랜드와 기업으로부터 상담 제안이 급증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