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검승부’ 도경수, 하드캐리 불량 검사의 필살기 가동…일망타진 목검 액션 선봬

입력 2022-10-26 18:20  




‘진검승부’ 도경수가 하드캐리 불량 검사의 필살기를 제대로 가동시키는 일망타진 목검 액션을 선보인다.

KBS2 수목드라마 ‘진검승부’는 부와 권력이 만든 성역, 그리고 그 안에 살고 있는 악의 무리들까지 시원하게 깨부수는 ‘불량 검사 액션 수사극’이다.

도경수는 ‘진검승부’에서 편법과 꼼수, 불량함으로 무장한 채 부정부패한 권력자들을 처단해나가는 똘기 충만 ‘꼴통 검사’ 진정 역을 맡아 코믹부터 액션, 휴머니즘에 이르기까지 변화무쌍한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을 몰입시키고 있다.

지난 6회에서는 진정(도경수)이 자신에게 이장원(최광일) 살해 누명을 덮어씌운 인물이 다름 아닌 지검장 김태호(김태우)인 것을 밝혀낸 데 이어, 김태호를 철저하게 속이는 계획으로 자백을 받아낸 후 “넌 이제 끝났어”라고 일갈을 날려 통쾌함을 안겼다.

이와 관련 26일 방송될 7회에서 도경수가 진정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목검을 어김없이 들고 등장, 또 한 번의 목검 필살기를 그려낸다.

극중 목검을 손에 쥔 진정(도경수)이 자신만만하고 여유로운 태도로 다수의 적들을 향해 소리치며 팽팽한 기싸움을 벌이는 장면. 진정은 자신에게 달려드는 상대방을 목검 한방으로 날려버리는 가하면 재빠르게 돌진하며 상대를 무력화시켜 버리는 등 제압해나간다. 나비처럼 날아올라 목검을 휘두르며 복수에 대한 분노 의지를 불태우는 진정의 모습이 담기면서, 진정이 한밤중 맹렬한 싸움에 나선 이유는 무엇일지, 복수전에서 성공을 거두게 될지 호기심이 치솟고 있다.

특히 도경수는 생동감이 살아있는, 실감나는 목검 액션을 보여주고자 목검을 휘두르는 동작들을 여러 방향에서 구사해보며 액션팀과 진지하게 상의를 해나갔다. 리허설을 진행하는 내내 앞서 구상하고 만든 액션합들을 느린 속도로 하나하나 시도해보며 정확한 움직임에 대해 세심하게 살펴보는 등 꼼꼼한 체크를 놓치지 않았던 터.

뿐만 아니라 도경수는 ‘컷’ 소리와 동시에 상대 액션팀 배우에게 괜찮은지 물어보면서 흙이 묻은 옷을 털어주는 등 각별한 배려를 아끼지 않는 모습으로 현장을 훈훈하게 물들였다.

제작진은 “도경수가 호쾌한 액션 연기를 위해 끊임없이 연습을 거듭하며 몸에 새겨왔던, 최선을 다한 시간들이 빛을 발하고 있다”며 “박수갈채가 저절로 터져 나오는 신명나는 액션의 면면들을 도경수가 선보일 예정이다. 26일 방송될 7회를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한편 KBS2 수목드라마 ‘진검승부’는 매주 수, 목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