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통장 없이 내 집 마련 가능한 브랜드 단지에 수요자들 주목

입력 2022-10-31 15:02  


최근 예치금과 납입기간, 청약가점 등 여러 조건을 따져야 했던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아도 내 집 마련을 노려볼 수 있는 단지가 나와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청약통장 없이도 브랜드 단지를 소유할 수 있는 기회가 생김에 따라 수요자들의 움직임이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DL건설이 경남 사천시 일원에 시공하는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가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거주 지역과 주택소유, 청약통장 소유 및 사용 유무와 상관없이 원하는 동호수를 골라 즉시 계약할 수 있다. 이 단지는 경남 사천시 용현면 1116, 1117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9개 동, 전용면적 84?154㎡, 총 1,047세대 규모로 지어지는 아파트다. 사천권역의 유일한 바다 조망 입지에 조성돼 오션뷰(일부세대)가 가능하다. 단지 주변에는 벚꽃 명소인 선진공원, 선진리성이 있고 수변공원도 인접해 있어 파크뷰(일부세대)도 확보했다. 항공우주청 신설(예정) 호재를 갖추고 있으며 사천제1,2일반산업단지와 경남 항공국가산업단지(사천지구), KAI(한국항공우주산업) 등과의 직주근접성과 배후수요도 갖췄다. 분양가는 평균 3억원 초중반대, 일부 세대는 3억원 이하로 책정됐다.

경기도 남양주시 일원에 주거형 오피스텔 `남양주 진접 성원상떼빌 더플러스`가 분양 중이다. 지하 3층~지상 25층, 2개 동, 전용면적 46㎡, 총 141실 규모다. 만 19세 이상이면 거주지역 및 청약통장 없이 분양을 받을 수 있으며,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단지 주변에는 지난 3월 진접선(수도권 전철 4호선)이 개통 됐으며, 새롭게 조성되는 왕숙신도시 개발 수혜도 기대해 볼 수 있다.

DL건설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 일원에 짓는 주거형 오피스텔 `e편한세상 시티 청라`를 분양 중이다. 청라국제도시 첫 e편한세상 시티 브랜드 오피스텔로 인천시 서구 청라동 151-1, 2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1층, 2개동, 전용면적 71㎡, 총 240실 규모로 조성된다. 만 19세 이상이면 거주지역 및 청약통장 없이 분양을 받을 수 있다.

롯데건설은 울산시 북구 일원에 짓는 생활숙박시설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를 분양 중이다. 최근 1차 분양 마감에 이어, 2차 분양을 진행 중이다. 단지는 울산시 북구 산하동 산 246-10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 43층, 3개 동 총 696실 규모로 조성되며 이번 2차 분양 대상은 전용 63~92㎡ 341실이다. 역대 롯데리조트 중 가장 큰 규모의 롯데리조트(예정) 내에 위치하며, 전체 호실에서는 오션뷰 조망이 가능하다. 생활숙박시설인 만큼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분양 받을 수 있다.

제주도 제주시 일원에서는 생활숙박시설 `르컬렉티브 까사마리나`가 분양된다. 이 단지는 제주시 삼도이동 1260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11층, 총 148실 규모로 지어진다. 제주바다와 직선 25m 거리에 위치해 있다. 청약통장, 주택 소유에 상관없이 분양을 받을 수 있다.

광주시 광산구 일원에서는 `라펜트힐`이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2층, 2개 동, 전용면적 201~244㎡ 총 72세대 규모로 구성되며, 시공사는 현대건설이다. 희소성이 높은 대형 평형 펜트하우스로 구성돼 모든 세대에서 하이엔드 펜트하우스 라이프를 누릴 수 있고, 대형 테라스가 조성돼 개인 정원, 홈카페, 취미 공간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