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시화MTV 푸르지오 디오션’ 공개…서해 영구 조망 ‘오션뷰’ 오피스텔

입력 2022-11-04 14:41   수정 2022-11-29 13:38


대우건설이 ‘시화MTV 푸르지오 디오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단지는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2715번지 일원에 들어서는데, 지하 2층 ~ 지상 최고 35층 8개 동 규모다. 아파트 전용 78 ~ 100㎡ 총 400가구 및 오피스텔 전용 53 ~ 119㎡ 총 584실·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이 중 금번 공급 물량은 오피스텔 총 584실으로 전용면적별로는 ▲53㎡ 184실 ▲64㎡ 118실 ▲65㎡ 258실 ▲66㎡ 10실 ▲67㎡ 6실 ▲119㎡ 펜트하우스 타입 8실 등이다.

‘시화MTV 푸르지오 디오션’ 은 시화MTV 거북섬 내 최고 높이로 조성되는 외부의 경우, 이색적인 디자인 요소를 도입해 가시성과 심미성을 한층 끌어올렸다. 생활공간 내부는 전실 서해 영구 조망이 가능한 ‘오션뷰’ 오피스텔로 조성된다. 개방감과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펜트하우스 호실을 제외한 전실 4.5m 층간 높이의 듀플렉스 설계를 적용하며, 개인 취향에 따라 홈카페나 정원·홈캠핑장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테라스 설계도 전실에 도입한다. 특히, 테라스에서는 서해를 비롯해 웨이브파크 ? 시화호 ? 도심의 파노라마 뷰도 가능해, 색다른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다.

대규모 커뮤니티도 눈길을 끈다. 지하 1층에 오피스텔 전용 피트니스·스크린골프 연습장·회의실 등이 들어서, 입주민들이 사교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다. ‘집사’ 족을 겨냥한 펫파크를 비롯, 키즈영어카페·베이커리카페·푸드라운지 등도 마련된다.

각종 편의서비스도 돋보인다. 풀무원푸드앤컬처와 협업해 조식·중식·석식 등 1일 3식을 제공하는 홈푸드서비스를 비롯, 음료 및 샐러드바·석식 파티·비어 & 와인·케이터링 등으로 구성된 파티푸드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밖에, 바디케어와 마인드케어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세탁·청소·카쉐어링·발렛·예약·대행 등 각종 컨시어지 서비스도 도입한다.

‘시화MTV 푸르지오 디오션’ 은 첨단 해양레저복합도시로 개발되는 시화MTV 내 들어서, 각종 레저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세계 최대 규모이자 아시아 최초의 인공서핑장인 웨이브파크가 인근에 있고, 해양생태과학관·아쿠아테마공원·아쿠아펫랜드·스트리트몰·키즈파크 등도 가깝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도보 거리에 지하 1층 ~ 지상 4층 연면적 1만8000 여㎡ 규모의 초등학교·중학교 통합학교 건축공사가 진행 중이다. 내년 3월 개교하면 주변 학원가 형성 등 일대의 교육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교통 환경의 경우 서울 지하철 4호선과 수인선이 지나는 오이도역 이용이 쉽고, 서해안고속도로·평택시흥고속도로·영동고속도로 등을 통한 전국 각지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시흥-안산 트램 노선 및 오이도 연결선이 오는 2025년 개통 예정이며,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인천-안산 구간도 오는 2030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개통 시 인천 송도에서 시화 MTV까지의 이동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되는 만큼, 송도국제도시의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생활 여건을 보면 거북섬 중심상업지구가 인접해 각종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쉽고, 홈플러스·이마트·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와,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등 쇼핑시설도 지근거리에 있다. 향후 행정타운 조성에 따른 추가적인 인프라 확충도 예상된다.

배후수요도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 판교 및 동탄을 잇는 4차산업 및 지식 기반의 첨단 산업단지인 시화스마트허브가 가까워, 입주 기업체 2만 개 및 입주 종사자 약 28만명을 배후수요로 둘 수 있다. 화성 국제테마파크를 비롯,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등 대규모 개발호재도 풍부해 일자리 창출에 따른 주거수요 유입이 이어질 전망이다.

계약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도 예정돼 있다. 계약기간 내 계약자들을 대상으로 1차 계약금 5%를 적용하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최근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연이어 인상한 만큼, 수요자들의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입주는 2026년 5월 예정으로 청약은 이달 9일(수) ~ 10일(목) 까지 이틀 간 진행되며,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같은달 15일(화) 이며, 정당계약은 16일(수) ~ 17일(목) 까지 양일 간 진행한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