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역 역세권 일대 '울산KTX 우방 아이유쉘 퍼스트' 공급

입력 2022-11-09 10:02  


최근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실수요자들을 중심으로 분양가상한제 적용 아파트가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된 아파트는 공공택지에 위치해 민간 아파트 대비 가격 경쟁력이 높고,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돼 주목 받는다.

실제로 시멘트 등 원자재값은 물론 인건비까지 각 분야의 인플레이션으로 공사비가 크게 증가하면서 분양가가 빠르게 오르기 시작하면서 추가 인상 가능성도 있는 가운데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는 아파트는 앞으로 청약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가운데 KTX 울산역 역세권 일대에 공급되는 `울산KTX 우방 아이유쉘 퍼스트`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화제가 되고 있다. SM우방이 분양하는 해당 아파트는 지하 5층 ~ 지상 26층, 총 4개동으로 설계됐으며 아파트 전용면적 84~114㎡, 344가구, 오피스텔 전용면적 70~84㎡, 161실로 총 505세대의 규모다. 아파트 주차공간은 세대당 1.49대로 넉넉한 공간을 마련됐으며 지하 1층 주차장 층고는 3M로 택배차량, 통학차량 출입이 가능해 지상에 차가 없어 안전한 아파트다.

단지가 위치한 울산 울주생활권은 울산의 제 2도심으로 자리잡고 있어 개발호재는 물론 생활인프라도 뛰어나다. 실제로 울산시는 KTX 역세권 복합특화단지가 조성되면 1조 8000억원의 생산 유발 효과와 8300명의 고용 유발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또한, 복합환승센터와 KTX 울산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이며 35·24번 국도와 서울산 IC, 언양 JC 등도 가까워 타 지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하이엔드급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제공된다. 입주민들을 위한 작은 도서관과 다목적실, 맘스데스크, 카페 테리아, 주민회의실 등이 설계됐으며 피트니스와 GX룸, 골프연습장도 마련했다. 세대당 1.5평으로 대형 커뮤니티로 들어서서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 높였다. 안전과 스마트, 친환경, 청정 시스템도 이용할 수 있다. 어린이놀이터 보안강화 CCTV와 IOT시스템, 비대면 무인택배, 원패스시스템, 주차관제시스템, 엘리베이터 호출, 스마트 알림, 태양광 전기설비, 지하주차장 환기설비 등을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 교육환경과 주거환경도 뛰어나다. 단지 인근에 삼남초와 언양중, 언양고 등이 인접해 있으며 태화강 수변 산책로와 도호소근린공원도 가까이 있어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