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플러스가 세계 4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2’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6개의 본상,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7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두 공모전 모두에서 본상을 수상한 라인의 출품작은 총 5개로, 라인의 디자인 철학이 돋보이는 직관적이고 효율적인 디자인들이 심사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5개의 중복 수상작은 ▲ 기업 및 브랜드의 라인 공식계정 관리 기능인 라인 공식계정 프로필 ▲ 메신저 기반의 실시간 통합 검색 서비스인 라인 서치 ▲ 재난 시 개인 안전 상태 등록 및 확인 기능인 라인 세이프티 체크 ▲ 라인 서비스의 통합 디자인 가이드라인인 라인 디자인 시스템 ▲ 라인이 자체 개발한 영문 서체인 라인 시드 등이다.
이 밖에도 라인의 새로운 근무 방식에 최적화된 사무실인 라인 모바일 오피스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본상을 수상했으며, 메신저 친구의 생일 알림과 축하 기능인 라인 생일, 일본 내 종합 NFT마켓플레이스인 라인 NFT가 굿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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