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영, 18일 ‘뮤직뱅크’ 시작으로 지상파 3사 음악방송 출연…흥 입은 가요계 전설의 귀환

입력 2022-11-17 18:40  




가수 박진영이 지상파 3사 음악방송에 출격한다.

박진영은 11월 21일 오후 6시 새 싱글 `Groove Missing`(그루브 미씽)과 타이틀곡 `Groove Back (Feat. 개코)`(그루브 백(피처링 개코))를 정식 발매한다. 이를 앞두고 신곡 뮤직비디오 선공개, 연말 단독 콘서트 개최를 포함한 종합 선물 세트 같은 일정을 전한데 이어 18일 KBS2 `뮤직뱅크`, 19일 MBC `쇼! 음악중심`, 20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신곡 퍼포먼스를 최초 공개하는 특별한 컴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리빙 레전드`이자 가요계 전설의 `댄싱킹`으로 손꼽히는 박진영은 짜릿한 전율을 만끽할 수 있는 새 퍼포먼스로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제시, 수퍼비, 비비(BIBI), 선미 등 함께하는 아티스트마다 열띤 반응을 이끌어 온 박진영이 이번에는 어떤 환상적인 조합으로 음방 무대를 접수할지 관심과 기대가 집중된다.

최근 `K팝 대표 걸그룹` 트와이스를 비롯해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ITZY(있지), NiziU(니쥬) 등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아티스트들도 글로벌 인기 열풍인 `Groove Back` 댄스 챌린지에 동참해 눈길을 끌었다. 이들은 JYP표 그루브를 뽐내는 동시에 본인만의 흥을 가미해 글로벌 K팝 팬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당초 늘어진 그루브 본능을 깨우기 위해 시작한 박진영의 `Groove Back` 챌린지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 쫄깃한 안무는 물론 슈퍼주니어 신동, 애제자 선미, 유튜버 고퇴경, 아시아나 항공 관계자 등 다양한 참가자들의 흥겨움과 개성에 힘입어 큰 인기를 모았다. 10월 8일 서울 남산을 시작으로 스페인 바르셀로나, 태국 방콕, 브라질 상파울루, 미국 로스앤젤레스까지 총 5개 도시를 누비는 `JYP WORLD RPD(Random Play Dance) TOUR 2022`로 확장됐고, 전 세계인들의 잠들었던 흥을 깨우는데 성공했다. 이에 박진영은 `Groove Back` 음원을 정식 발매하고 열렬한 호응과 사랑에 화답한다.

또 오는 12월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 동안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총 4회 단독 콘서트 `박진영 콘서트 `GROOVE BACK``을 열고 2022 연말을 흥으로 장식한다. 2019년 12월 총 6회 규모의 전국 단독 콘서트 투어 `박진영 콘서트 NO.1 X 50`(넘버원 피프티) 이후 3년여 만에 열리는 이번 단콘에서 직접 만든 히트곡들로 나이, 성별, 국적 불문 모든 관객이 하나 되어 즐기는 역대급 연말 공연을 꾸민다.

한편 박진영의 유쾌한 에너지를 만날 수 있는 신곡 `Groove Back (Feat. 개코)`는 오는 21일 오후 6시 정식 발매된다. 이를 사흘 앞둔 18일 오후 6시에는 신곡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하고 컴백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