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티구안, 한국 베스트셀링 SUV 굳혀

입력 2022-11-24 06:51  





폭스바겐의 인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티구안이 국내 시장에서 누적 판매 6만대에 근접하며 베스트셀링 SUV로서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

24일 폭스바겐에 따르면 2008년 7월 국내에 첫선을 보인 티구안은 올 1월부터 10월까지 한국에서 2천691대가 팔렸다. 누적 판매량은 5만9천532대로 곧 6만대 돌파가 예상된다.

안정된 기본 성능과 실용성, 합리적 가격을 장점으로 내세우는 티구안은 지난 2020년 수입 SUV 중 유일하게 누적 판매 5만대를 기록하기도 했다.

티구안의 장점은 경제성으로 2.0 TDI 엔진 모델의 복합연비는 L(리터)당 15.6㎞(도심 14.2㎞, 고속도로 17.6㎞), 2.0 TDI 4모션은 L당 13.4㎞(도심 12.3㎞, 고속 15.0㎞)다. 공인 연비보다 실주행 연비가 뛰어난 점이 차량 소유자들에게 큰 매력으로 작용한다는 게 폭스바겐의 설명이다.

여기에 2.0 TDI 엔진과 7단 DSG 변속기가 결합해 최고 출력 150마력에 최대 토크가 36.7㎏.m으로 구동 성능까지 뛰어나다. 특히 1천600~2천750rpm대의 넓은 실용 영역에서 최대 토크가 발휘돼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도 강력한 구동력을 발휘한다.

아울러 `트윈도징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차세대 EA288 evo 엔진은 이전 세대 엔진과 비교해 질소산화물을 80%까지 줄인다. 이는 현재 가장 까다로운 배출가스 규제인 유로 6d의 기준도 충족할 수 있다.

4천만원대 가격에 안전과 편의를 높이는 최신 기술이 대거 탑재된 점도 상품성을 높인다.

티구안 2.0 TDI 프레스티지와 2.0 TDI 4모션 프레스티지 트림에 적용된 `IQ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램프`는 지능형 제어 기능을 통해 빛을 최적화해 다른 운전자 시야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더 넓은 범위의 도로를 비춰 야간주행 운전자에게 도움을 준다.

티구안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된 운전자 보조시스템 `트래블 어시스트`는 차량 전방 카메라와 레이더·초음파 센서를 모두 활용해 전방 충돌방지, 속도·차로 유지 등 기능을 제공해 운전 편의를 높인다.

이밖에 원터치로 편리한 주차를 돕는 파크 어시스트,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 전방추돌 경고 프론트 어시스트 및 긴급제동 시스템 등이 모든 트림에 탑재됐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영호  기자

 hoya@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