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이 가요, 손이 가"…51살 새우깡, 연매출 1000억원 눈앞

입력 2022-12-01 11:03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농심 새우깡이 출시 51년 만인 올해 처음으로 연 매출 1천억원을 달성할 전망이다.
농심은 올해 1∼11월 새우깡, 매운새우깡, 쌀새우깡, 새우깡블랙 등 새우깡 브랜드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20% 증가한 933억원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월평균 매출이 85억원 수준인 만큼 올해 연 매출 1천억원은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농심은 새우깡의 인기 비결로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각종 모임의 증가를 꼽았다. 친구 또는 가족이 모이는 자리에서 남녀노소 구분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새우깡이 큰 사랑을 받았다는 게 농심의 분석이다. 최근 장기화하고 있는 경기침체로 1등 브랜드와 꾸준히 인기를 얻은 제품을 즐겨 찾는 경향도 새우깡 성장세에 힘을 더한 것으로 진단했다.
지난해 선보인 프리미엄 제품 `새우깡블랙`은 올해 100억원의 매출이 예상된다.
새우깡은 1971년 출시된 국내 최초의 스낵으로, 새우깡 한 봉지에는 5∼7cm 크기의 생새우 4∼5마리가 들어간다.
(사진=농심)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