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새우깡이 출시 51년 만인 올해 처음으로 연 매출 1천억원을 달성할 전망이다.
농심은 올해 1∼11월 새우깡, 매운새우깡, 쌀새우깡, 새우깡블랙 등 새우깡 브랜드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20% 증가한 933억원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월평균 매출이 85억원 수준인 만큼 올해 연 매출 1천억원은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농심은 새우깡의 인기 비결로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각종 모임의 증가를 꼽았다. 친구 또는 가족이 모이는 자리에서 남녀노소 구분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새우깡이 큰 사랑을 받았다는 게 농심의 분석이다. 최근 장기화하고 있는 경기침체로 1등 브랜드와 꾸준히 인기를 얻은 제품을 즐겨 찾는 경향도 새우깡 성장세에 힘을 더한 것으로 진단했다.
지난해 선보인 프리미엄 제품 `새우깡블랙`은 올해 100억원의 매출이 예상된다.
새우깡은 1971년 출시된 국내 최초의 스낵으로, 새우깡 한 봉지에는 5∼7cm 크기의 생새우 4∼5마리가 들어간다.
(사진=농심)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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