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플러, 일본 대세 입지 굳힌다…케이팝 유일 '유튜브 일본 내 톱 뮤직비디오 랭킹 2022' 선정

입력 2022-12-07 07:2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케플러(Kep1er)가 일본에서 연이은 대세 행보를 펼치고 있다.

지난 6일 케플러(최유진, 샤오팅, 마시로, 김채현, 김다연, 히카루, 휴닝바히에, 서영은, 강예서)는 데뷔곡 ‘WA DA DA (와 다 다)’로 `Youtube Fanfest Japan 2022 (유튜브 팬페스트 재팬 2022)`에서 `일본 내 톱 뮤직비디오 랭킹 2022` 7위에 이름을 올렸다. 해당 랭킹 내 케이팝 아티스트는 케플러가 유일하다.

`일본 내 톱 뮤직비디오 랭킹 2022`는 `유튜브 팬페스트 재팬 2022`에서 발표하는 6개 부문 중 하나로, 2022년에 업로드된 유튜브 내의 뮤직비디오 중에서 일본 현지 조회수를 바탕으로 선정된다. 지난 1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의 구글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된 것이며, 유료 시청 및 관련 시청수는 포함되지 않는다.

케플러는 `제 64회 일본 레코드 대상` 특별상과 `라인 뮤직 트렌드 어워드 2022`에 이어 이번에는 `일본 내 톱 뮤직비디오 랭킹 2022`에 유일한 케이팝 아티스트로 이름을 올리며 다시 한번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휘했다.

이처럼 다양한 시상식에 이름을 올리며 케이팝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케플러는 앞서 일본 데뷔 싱글앨범 `FLY-UP (플라이 업)`으로 일본 레코드협회 `골드` 음반 인증을 받았고, `WA DA DA`로는 누적 재생 횟수 1억 회를 돌파해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또한, 데뷔 10개월 만에 누적 앨범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하는 등 국내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