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과 KT가 디지털 기반의 미래 사업 구축을 위해 힘을 합친다.
신세계그룹과 KT는 14일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호텔에서 `신세계-KT 디지털 에코시스템 사업협력 체결식`을 가졌다.
이들은 ▲멤버십 파트너십 ▲물류 선진화 및 물류 인프라 공동 운영 ▲대형 복합시설 등 부동산 개발 ▲오프라인 스토어 디지털화 ▲디지털 광고 및 마케팅 확대 등 5개 부문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두 그룹은 양사가 보유한 온·오프라인 플랫폼과 고객 데이터에 첨단 기술을 접목해 온·오프라인 통합 디지털 생태계를 확대할 방침이다.
신세계그룹의 이같은 행보는 올 초 정용진 부회장이 신년사에서 주장한 `디지털 피보팅`의 연장선에 있다.
정 부회장은 "오프라인 역량과 자산을 하나의 축으로 삼고, 또 다른 축인 디지털 기반의 미래사업을 준비하자"며 "2022년은 신세계그룹이 디지털로 피보팅 하는 원년"이라고 말한 바 있다.
KT는 디지털 역량을 기반으로 디지털 플랫폼 기업 `디지코(DIGICO·Digital Platform Company)` 전환을 진행 중이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신세계그룹과 KT의 파트너십은 `신세계 유니버스`의 지속적인 디지털 피보팅을 위한 또 하나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신세계그룹은 올해 `디지털 피보팅`을 선언하고 `오프라인조차 잘하는 온라인 회사`를 비전으로 내세웠다.
신세계그룹은 효과적인 디지털 피보팅을 위해서는 외부와의 파트너십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여기고 있다.
기술적인 협업뿐만 아니라 조직 구성원들의 열린 사고를 위해서도 파트너십을 적극 도모하고 있다.
이번 KT와의 협력은 신세계그룹의 열린 파트너십 의지를 다시 한 번 표출한 것이다.
강희석 이마트 대표는 "신세계그룹과 KT의 협력은 온오프라인 경계를 없애는 디지털 생태계 구축을 위한 동행"이라며 "긴밀한 실무 협의를 통해 지속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윤경림 KT 그룹Transformation부문장은 "양사가 디지털 생태계 확장에 대한 공감대를 가진 만큼 범그룹 차원의 역량을 결집해 고객 삶의 질과 대한민국 산업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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