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 전문 기업 ㈜올팩코리아가 “2022년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에 선정되었다.
경기도는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이 있는 도내 중소기업 206개사를 `2022년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하고, 지난 9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광교홀에서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은 도내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인증해 지역경제를 선도할 수 있도록 육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인증 브랜드 확산을 통해 기업경영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경기도 대표 인증이다.
올해 인증에는 총 760개사가 신청해 3.8: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경기도는 심사를 거쳐 새싹기업(스타트업) 분야 10개사, 최초인증 분야 156개사, 재인증 분야 40개사 등 총 206개사를 선정했다. 최초인증 기간은 올해부터 2027년까지 5년이며, 재인증 기간은 2025년까지 3년이다.올팩코리아는 최초인증 분야에 선정되었다.
선정된 기업에는 인증현판과 상표 사용권을 부여하며 인증 기간 유망중소기업 인증 로고(BI)를 활용한 포장재, 업무수첩, 콘텐츠 제작 등 마케팅 지원, 경기도 정책자금 심사 및 경기도 중소기업 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 부여 등 총 8개 기관 55종의 혜택이 부여되는것으로서,대단히 큰 지원을 받게되는 것이다.
올팩코리아는 40년에 이르는 포장 전문 노하우를 바탕으로 요식업소용 식품포장기와 용기 및 필름,그리고 가정 및 업소용 진공포장기와 진공포장지등 각종포장재 생산시설 전반을 갗추고 “포장산업을 새롭게! 고객사를 이롭게! 소비자를 행복하게!”를 슬로건으로 앞선연구개발로 포장문화를 선도해나가는 기업이다.
자사 브랜드 ‘해피락’으로 실속형 해피락-AP300, 유 무선 진공포장기 ‘해피락-프로’, 디지털 전자저울을 탑재한 스마트진공포장기 ‘해피락-알파’, 보급형 진공포장기 ‘해피락-더존’, 요식업 음식배달용 식품포장기 ‘해피락-1320’, 김장시 대야등의 큰그릇들이 필요없는 해피락 ‘다용도 김장매트’ 등이 대표상품이다.
한편 용기성형 설비를 도입하여 반찬용기,샐러드용기,농수산 등 각종 식품포장 용기사업부문에도 사업영역을 넓혔다.또 온라인사업부문의 시장확장을 위하여 포털사이트수준의 포장전문 대형몰사이트개발을 올해초부터 착수하여 마무리단계에 있어 곧 오픈을 앞두고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