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공식 딜러 한독모터스, 유튜브 구독자 10만 돌파

입력 2022-12-16 13:57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BMW 공식 딜러 한독 모터스가 지난 6일을 기점으로 BMW 딜러사 최초로 유튜브 구독자 10만명을 돌파했고 밝혔다.

한독 모터스는 지난 20년 6월 공식 유튜브 채널을 오픈한지 31개월 만에 구독자 수 10만명을 기록하며, 유튜브가 구독자 수 10만명 이상인 채널에 수여하는 `실버 버튼` 트로피를 획득했다. 운영 기간 동안 다양한 오리지널 시리즈를 선보이며 총 조회수 300만 회를 기록하는 등 BMW 관련 정보와 재미를 동시에 제공하는 인포테인먼트 채널로 탄탄한 Fandom을 구축했다.

한독 모터스 유튜브 채널이 비약적인 성장세를 나타낸 배경에는 자동차 칼럼니스트, 카레이서 등 전문가 그룹과의 협업, 전문성 있고 정제된 정보 제공, 업계 최초로 시도하는 흥미로운 영상 포맷이 자리잡고 있다. 특히, `HANDOK Digital Ground` 컨셉 하에 메인 타겟(3049 남성)이 궁금해하고 보고 싶어하는 BMWㆍ한독 모터스 서비스 관련 정보를 신속ㆍ흥미롭게 전달함으로써 좋아요, 댓글 등 주요 고객 소통 지표도 매년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최근에는 카레이서 오일기가 초보 운전자를 대상으로 운전을 강습하는 `미션 임카서블`, 챔피언 카레이서 김종겸 선수와 작가 박선영이 BMW에 관한 궁금증을 실험을 통해 풀어가는 `김종겸의 팩트체크`, 카레이서 강병휘, 한민관이 BMW의 내연기관 모델과 전기차 모델을 비교하는 대결형 예능 `비엠내전` 등 구독자들에게 새롭고 신선한 포맷의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외에도 자동차 칼럼리스트, 카레이서, BMW 지니어스가 BMW 차량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차담화` 각 의뢰인에게 맞는 BMW 인증 중고차(BMW 프리미엄 셀렉션)를 추천해주는 `구해줘 드림카` 등 정보와 재미 요소를 갖춘 콘텐츠를 시즌제로 선보였으며, 개그우먼 김나희, MZ세대 프로골퍼인 안예희 프로 등 다양한 셀럽들이 한독 모터스 유튜브 채널에 출연하는 등 새로운 시도들을 이어가고 있다.

한독 모터스 마케팅 관계자는 "오너 및 관심 고객이 궁금해하고 필요한 정보를 재미있게 풀어나가기 위한 방향으로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며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만큼 그에 보답하기 위한 마음으로 콘텐츠 개발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