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콘은 ㈜한국거래소시스템즈(KMS)와 3D VR 모델하우스(건립형, 미건립형) 콘텐츠 제작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3D 전문 기업인 듀콘은 건립형 3D 모델하우스 제작을 넘어 미건립형을 위한 사이버 모델하우스 솔루션 런칭 성공으로 전국 현장 및 모델하우스에 저변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기존 디지털트윈 기반으로 정확한 실측까지 가능했던 건립형 모델하우스에서 진보된 방식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버 모델하우스로 성공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듀콘은 도면만 가지고 공간을 구현하는 사이버 모델하우스가 부동산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바탕으로 한 국내 대표 프롭테크 기업인 ㈜한국거래소시스템즈(KMS)를 만나 좋은 사례를 만들어 나갈 기대를 품고 있다고 전했다.
SK디스커버리 계열회사인 ㈜한국거래소시스템즈(KMS)는 국내 최대 부동산 빅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회사로 네이버, KT,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등 국내 주요 은행 및 기관에 부동산 빅데이터 구축 및 제공을 하고 있다. 또, 국토교통부 전자계약 서비스와 실시간 다매체 공실 홍보 서비스를 지원하는 임대관리 솔루션 등 여러 분야에서 부동산 빅데이터 회사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듀콘 장현성 대표는 “KMS와의 이번 계약 체결로 대중에게 공개될 3D VR 모델하우스와 3D VR 사이버 모델하우스 제작사라는 큰 보람과 책임감을 느끼고 있으며, 최고 품질의 모델하우스를 제공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이어 “듀콘은 부동산 분야에서 독보적인 사례를 남기고 있는 기업과의 협업으로 다가올 미래에 더 큰 수요를 미리 예측하고 이른 호응을 이끌어 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