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ZY(있지)가 레전드 연말 무대를 선보이며 `K팝 퍼포먼스 퀸` 존재감을 재입증했다.
ITZY는 지난 16일 KBS2에서 방영된 `2022 KBS 가요대축제`에 출연해 따로 또 같이 준비한 무대로 전 세계 팬심을 사로잡았다. 3부 오프닝을 장식한 이들은 신곡 `Cheshire`(체셔)와 올여름을 뜨겁게 달군 `SNEAKERS`(스니커즈) 퍼포먼스를 펼쳤고 액션 영화 히로인을 연상케 하는 짜릿한 액팅과 블랙 페도라를 활용한 신선한 안무로 시선을 사로잡고 걸크러쉬 끝판왕 매력을 뿜어냈다. 이어 류진과 채령은 `Y2K 힙합 메들리` 무대에 올라 타샤니의 `경고`를 트렌디하게 재해석했다. 두 멤버는 `퍼포 장인`답게 힙한 안무를 완벽 소화했고 보컬, 안무, 비주얼 무엇 하나 빼놓을 수 없는 완성도 만점 무대를 선사했다.
특히 이번 `가요대축제`에서는 막내 유나의 활약이 정점을 찍었다. 유나는 특별 유닛의 엔딩 무대를 장식, 이효리의 `U-Go-Girl`(유고걸)에 상큼한 매력을 더한 역대급 스테이지를 완성했다. 특유의 시원시원한 춤선이 이목을 집중시켰고, 당시 무대 의상을 재현한 Y2K 스타일링을 찰떡같이 소화해 K팝 팬들을 열광케 했다. 시청자들은 "머릿속 유고걸 유나만 맴도는 레전드 커버 무대", "10년 전 패션도 완벽하게 소화하다니 역시 유나", "원곡자 이효리도 뿌듯해할 것 같다", "2022년 K팝 프린세스" 등 호평이 쏟아졌다.
유나의 `퀸카` 매력이 제대로 담긴 `U-Go-Girl` 무대 영상은 KBS 공식 유튜브 채널 `KBS Kpop`에 게재된 `2022 KBS 가요대축제` 솔로 퍼포먼스 영상 기준 조회 수 1위를 달성했고, 공식 직캠 영상 역시 인기몰이 중이다.
`연말 있지` 수식어를 빛낸 ITZY는 최근 각종 차트 호기록으로 `글로벌 대세 걸그룹`다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11월 30일 발매한 새 앨범 `CHESHIRE`는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63만 3248장을 기록하며 하프 밀리언셀러에 등극, 커리어 하이를 찍었고 음반 집계 사이트 써클차트(구 가온차트)의 2022년 11월 월간 앨범 차트에서도 누적 출고량 77만 9525장을 달성하며 1위에 올랐다. 커다란 사랑을 보내준 글로벌 팬들을 위해 내일(21일) 0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Cheshire` 크리스마스 버전 안무 연습 영상, 23일 0시 신보 수록곡 `Snowy`(스노위) 라이브 클립을 공개하고 풍성한 연말 선물을 전한다.
한편 ITZY는 2023년 1월부터 첫 월드투어 `ITZY THE 1ST WORLD TOUR <CHECKMATE>`(있지 첫 번째 월드투어 <체크메이트>) 일환인 아시아 공연을 전개한다. 최근 인기에 힘입어 대만 단콘 개최를 확정, 해당 공연 티켓은 16일 일반 예매 오픈과 동시에 초고속 매진을 달성해 ITZY의 글로벌 티켓 파워를 실감케 했다. 이로써 내년 1월 14일~15일 필리핀 마닐라를 시작으로 28일 싱가포르, 2월 4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2월 22일~23일 일본 치바, 2월 26일 대만, 4월 8일 태국 방콕까지 아시아 6개 지역 8회 단콘을 개최하고 팬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는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