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성알앤디, 청담동 하이엔드 테라스하우스 '토브 청담' 분양 예정

입력 2022-12-23 09:26  


주성알앤디가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조성하는 `토브 청담`을 오는 2월 중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8층~지상 20층 규모로, 고급주택 공급면적 235㎡ 24가구 및 오피스텔 공급면적 156㎡ 18실,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강남 지역 내에서 보기 드물었던 중형 평형 위주로 공급되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청담동은 부촌으로 평가 받는 곳으로 2년 연속 전국 공동주택 공시가격 순위 1위를 차지한 `PH 129` 를 비롯, `에테르노 청담`, `상지카일룸` 등 고급주거시설이 밀집해 있고, 문화, 상업, 업무 등의 각종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주거 선호도가 높다. 실제로 정ㆍ재계 인사는 물론, 유명 연예인 등이 다수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단지는 영동대로가 맞닿아 있어 강남 전역으로의 이동이 쉽고, 영동대교, 올림픽대로, 강변북로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7호선 청담역이 인근에 위치해 있는 등 대중교통 여건도 양호하다.

봉은초, 봉은중, 경기고, 영동고, 청담고 등 명문 학군이 인접해 있고, 강남도서관 및 청담도서관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최근 학령기 자녀를 둔 3040세대가 부동산 시장의 `큰 손` 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만큼,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강남 최대 상권 중 하나인 청담동 명품거리, 압구정 로데오, 신사동 가로수길 등이 인접해 있고, 코엑스,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갤러리아백화점,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등 대형 쇼핑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연예기획사들이 즐비한 `K STAR ROAD` 가 가깝고, 청담아트센터ㆍ청담갤러리 등 각종 갤러리가 인근에 있어 수준 높은 문화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청담근린공원, 도산공원, 탄천 등 녹지공간도 풍부해, 정주여건이 우수하다.

풍부한 개발호재에 기반, 높은 미래가치도 지녔다. 도보권에 위치한 강남구 영동대로 512 일원 7만9000 여㎡ 부지에 최고 105층 높이, 3개동으로 업무시설과 전시 및 컨벤션 시설ㆍ관광 숙박시설ㆍ전망대 등을 짓는 현대자동차 GBC건립사업도 진행 중이다. 인근 삼성역에는 GTX-AㆍC노선이 개통될 예정이며 삼성역 사거리-봉은사역 사거리 구간을 지하 7층 규모의 복합환승센터와 지상광장 등으로 조성하는 영동대로 지하공간 복합개발도 진행 중이다. 개발 완료 시, 국제 비즈니스 교류의 핵심 거점 역할을 수행하는 한편, 해외에서의 수요 유입에 따른 고급주거시설의 가치 상승이 예견된다. 또한 잠실운동장 일대 35만 여㎡ 부지에 총 사업비 2조1672억원 가량을 투입, 전시ㆍ컨벤션ㆍ스포츠 콤플렉스ㆍ호텔ㆍ문화 및 상업시설 등을 조성하는 `잠실 스포츠ㆍMICE 복합공간 조성` 사업이 2024년 상반기 착공 예정이다.

`토브 청담`은 히브리어로 `아름답다` 는 뜻의 `토브` 라는 이름에 걸맞은 빼어난 상품성도 갖추게 된다. 외부는 브라운 계열의 벽돌을 활용해 조형미를 더했고, 생활공간 내부는 전 타입 테라스 설계를 통해 입주민들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개방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높은 층고 및 최대 8m에 달하는 광폭 거실과 대형 창 설계 등을 적용하며, 층별 타입에 따라 한강 조망이 가능하다. 드레스룸, 현관장 등 수납 특화설계를 선보이며, `아크리니아`, `지메틱`, `몰테니`, `제시`, `하농 조르다노` 등 국내외 명품 브랜드 제품도 다수 도입한다.

각종 편의시설 및 주거 서비스도 눈여겨볼 만하다. 강남 고급주거시설에서는 최초로 전 타입 자주식 주차가 제공되는데 가구당 약 3대(고급주택 세대당 자주식 3대, 오피스텔 호실당 자주식 1대, 기계식 1대)에 달하는 주차공간이 마련된다. 또한 입주민들만을 위한 포켓가든이 지상 1층과 옥탑에 조성되고 지하3층부터 입주민 전용 개별 창고가 제공되며, 스크린골프장, 피트니스ㆍAV룸, 파티룸 겸 바 라운지ㆍ간이세차시설 등 수준 높은 커뮤니티 시설도 단지 곳곳에 들어선다. 이밖에, 다이닝 서비스, 발렛, 세차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