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K-푸드 앞세워 '싱가포르 진출'…"韓 편의점 최초"

입력 2022-12-23 17:41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이마트24가 편의점 업계 최초로 싱가포르에 진출했다. 지난해 6월 말레이시아 진출 이후 1년 6개월만이다.

이마트24는 F&B 전문 ‘페이숑’을 비롯한 여러 투자자들의 합작법인이자 싱가포르 현지기업인 ’이마트24 싱가포르 유한회사(Emart24 Singapore Pte. Ltd.)‘와 손잡고 싱가포르 1호점(주롱포인트점)과 2호점(넥스몰점)을 잇따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1호점과 2호점 모두 싱가포르 대형 쇼핑몰 내 입점했다. 레스토랑이자 카페 같은 편의점을 콘셉트로 한국형 떡볶이와 김밥, 도시락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상품 구성비 중 60% 이상이 한국형 차별화 상품이며 이마트 자체 브랜드(PB) `아임e` 상품도 판매한다.

현지 진출은 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현지 기업과 계약해 브랜드 사용권과 시스템 전수 등 노하우를 제공하고 로열티 수입을 얻는 구조다. 내년 말까지 10개점, 5년 내 300개점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싱가포르는 첫 해외 진출 국가인 말레이시아와 거리가 밀접하고 K-푸드 등 한국 문화에 관심이 높다는 공통점이 있다. 1인당 국내총생산(GDP)은 세계 5위로 소비 여력도 충분하다. 반면 인구당 편의점 수는 8500명 당 1개 수준에 그쳐 시장 잠재력이 높다.

이마트24는 말레이시아에서도 점포수를 빠르게 늘리고 있다. 지난 8일 기준 이마트24 말레이시아 점포수는 30개로 늘어났다. 젊은 층을 겨냥한 고급스러운 매장 콘셉트와 K-푸드를 앞세운 현지화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