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코리아, 10주년 맞은 '2022 후원자 어워드' 성료

입력 2022-12-26 14:49  


국제구호개발NGO 플랜코리아가 올해도 어김없이 `2022 플랜코리아 후원자 어워드`를 개최하고 후원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플랜코리아가 매 해 연말 한 해 사업을 보고하고, 우수 활동 후원자를 시상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자리로 마련하고 있는 후원자 어워드는 특히 올해10주년을 맞아 의미를 더했다.

지난 10년간 수상한 후원자만 86명이며, 후원자뿐만 아니라, 기업, 홍보대사, 자원봉사자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플랜코리아의 성장에 함께 해 준 후원자와 협력기관에 감사와 축하를 전하고 있다.

2013년부터 시작한 플랜코리아 후원자 어워드는 매 연말 메가박스 영화관을 대관해 후원자들에게 한 해 진행한 활동을 보고하고, 우수 후원자 시상 후 영화 감상을 진행하는 큰 규모의 행사로 진행돼 왔으나,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며 비대면 방식으로 전격 전환해 개최되고 있다.

특히 비대면 진행 이후 지방은 물론 해외에 거주하는 후원자 참여는 물론 구독자 이벤트 진행을 통해 온라인으로 시청하는 시청자까지 함께 할 수 있도록 구성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국내외에 거주하는 수상 후원자들을 온라인으로 연결하고, 세계 각국 플랜 직원 및 후원아동의 현장 소식과 감사 인사를 전하는 다채로운 구성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 같은 구성의 비대면 후원자 어워드는 코로나 시대에도 불구하고, 후원자들과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10주년 플랜코리아 후원자 어워드 역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오상진 홍보대사가 사회를 맡아 플랜TV에 업로드되어 구독자들도 함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후원자 어워드에서도 한 해 진행된 다양한 활동 보고는 물론 지난10년간 후원자 어워드를 돌아보고, 그들과 따뜻한 이야기를 나누는 장이 펼쳐졌다.

The좋은후원상,후아유상,The좋은서신상,The좋은스토리상,The좋은기업상,The좋은가족상,자원봉사상 등7개 부문 시상이 이루어졌으며, 르완다와 가나 등에서 활동하고 있는 직원들의 현장 소식과 감사 인사, 홍보대사들의 축하 인사를 전해 듣는 시간도 이어졌다.

플랜코리아 관계자는 "후원자 어워드가10년간 지속될 수 있었던 것은 묵묵히 플랜코리아와 함께해 준 후원자님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 이라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넘어 후원자와 더욱 적극 소통하며 의견에 귀를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10주년을 기념해 개최된2022 플랜코리아 후원자 어워드는 플랜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인 플랜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