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온라인 쇼핑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스토어를 운영 중인 셀러들의 업무 또한 전문화 및 세분화되는 추세다. 이로 인해 운영자들이 매출 증가에 따른 주문관리 및 매출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회계법인 `펍스케일 파트너스`가 온라인 쇼핑몰 운영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이커머스 대시보드 서비스 `펍플`을 선보였다.
펍플은 기본적인 주문관리와 매출 분석뿐 아니라 해외 쇼핑몰 연동, 세무신고 기능까지 탑재한 차세대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이다. 특히 세무신고 기능은 온라인 스토어 세금신고 시 사무실 방문, 증빙자료 집계, 제출 등에 소요되는 시간을 축소해 보다 효율적인 스토어 운영을 위한 스마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매출 대시보드 메뉴를 통해 판매자가 보유 중인 다양한 채널을 연동할 수 있으며, 고객수, 객단가 등의 실시간 확인이 가능해 온라인 판매자들의 업무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펍플 관계자는 "많은 셀러들이 온라인 스토어 운영에 어려움을 느끼는 만큼, 다양한 판매자들를 만날 수 있는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 입점을 결정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펍플은 판매자들의 고충을 공감하고 업무 부담을 최소화 할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현재 펍플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네이버와 제휴를 통해 23년 1월부터 네이버 커머스 솔루션 마켓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