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미디어 트위터가 서비스 장애를 일으켰다는 보고가 세계 곳곳에서 잇따르고 있다.
주요 사이트와 앱의 접속장애 상황을 추적하는 `다운디텍터`에 따르면 미국시간으로 28일 저녁부터 트위터가 서비스 장애를 일으켰다는 보고가 대규모로 접수됐다.
다운디텍터에 접수된 이용자들의 트위터 장애 신고 건수 수는 한국시간 오전 9시 41분께 1만942건으로 정점을 찍고 줄어들었으나 오후 1시 26분께도 298건으로 정상 수준(11건)보다 훨씬 많은 상태다.
장애 신고는 미국, 영국, 캐나다, 이탈리아, 프랑스, 호주, 뉴질랜드 등에서 들어왔다.
일부 사용자들은 컴퓨터로 로그인하려고 하는데 에러 메시지가 떴다고 했다. 일부 모바일 앱 이용자들은 실시간 음성채팅 서비스 `트위터 스페이스`에서 문제가 생겼다고 보고했다.
UPI 통신에 따르면 런던에 본사를 둔 인터넷 모니터 업체 넷블록스는 트위터의 장애가 한 나라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세계적으로 일어나고 있으며, 모바일 앱과 알림 등 기능에 영향이 있다고 전했다. 이번 트위터 서비스 장애는 국가 단위의 인터넷 장애나 필터링과는 무관하다고 넷블록스는 덧붙였다.
트위터의 사주이며 최고경영자(CEO) 역할을 하고 있는 일론 머스크는 장애가 발생한 것 같다는 사용자의 트윗에 한국시간 오전 10시 29분께 "나는 잘되는데"(Works for me)라고 답글을 달았다.
그는 이어 오후 1시 50분께 "상당한 백엔드 서버 아키텍처 변화"가 있었다며 "트위터가 체감상 더 빨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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