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21학번이 숨은 명곡을 재해석한다.
소속사 제나두엔터테인먼트는 29일 "21학번이 프로젝트 `SOOM(숨)`의 첫 번째 가창자로 참여해 내년 1월 1일 오후 6시 서영은의 `웃는거야` 리메이크곡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프로젝트 `SOOM(숨)`은 기존에 발매된 좋은 노래, 숨은 명곡들을 재해석해 새로운 `숨`을 불어 넣어주는 리메이크 프로젝트다. 원곡의 감성을 유지하면서 현시대에 맞은 편곡을 더해 대중들에게 또 다른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SOOM(숨)`의 첫 리메이크로 선정된 `웃는거야`는 2006년 발매 당시 밝은 멜로디와 따뜻한 가사로 리스너들에게 힐링을 선사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21학번만의 청량한 매력으로 재해석한 명곡 `웃는거야`를 통해 새해 첫날부터 어떤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할지 기대를 모은다.
21학번은 대학 신입생이라는 세계관으로 주목받으며 음악팬들을 만나고 있다. 앞서 `자연스러운 만남 추구`, `완전 내 스타일` 등의 곡을 통해 풋풋한 감성을 선보였고, 지난 7월 발매한 `스티커 사진`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스티커 사진`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의 숏폼 콘텐츠 릴스로 인기를 얻으며 지난 8월 틱톡(TikTok)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에 최근 틱톡 연말 크리에이터 축제 `2022 크리에이터나잇-원더 아일랜드`에도 참석하며 이름을 빛냈다.
한편 21학번이 가창한 프로젝트 `SOOM(숨)`의 첫 번째 음원 `웃는거야`는 내년 1월 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