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스핀 오프 : 프롬 더 위트니스’ 발매…“새로운 느낌이라 더 기대가 되는 컴백”

입력 2022-12-30 08:24  




에이티즈(ATEEZ)가 30일 오후 2시 국내 첫 싱글 ‘스핀 오프 : 프롬 더 위트니스(SPIN OFF : FROM THE WITNESS)’를 발매한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이번 에이티즈의 신보는 타이틀곡 `할라지아(HALAZIA)`를 포함해 그간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곡 `윈(WIN)`의 `June One of Glen Check Remix` 버전과 `아임 더 원(I`m The One)` `Eden-ary Remix` 버전, `테이크 미 홈(Take Me Home)`의 `IDIOTAPE Remix` 버전, 그리고 `아웃트로 : 블루 버드(Outro : Blue Bird)`까지 총 5곡이 수록되어 있다.

타이틀곡 `할라지아`는 묵직한 울림을 표현하는 베이스라인과 화려한 사운드의 조화가 어둠 속 희망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는 에이티즈의 목소리에 힘을 더한 곡으로, 홍중과 민기가 작사에 참여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작업에 호흡을 맞춘 `이디오테잎`과 `글렌체크`와의 시너지에 기대가 모이고 있다.

발매를 앞두고 에이티즈가 이번 신보에 대한 소개와 2022년 월드투어를 통해 총 33만 명의 팬들을 만나고 온 소감, 그리고 새해 다짐 등 다양한 이야기를 일문일답을 통해 전했다.




<다음은 에이티즈와의 일문일답>

Q. 지난 7월 발매 이후 약 5개월 만의 컴백인데 <SPIN OFF : FROM THE WITNESS> 발매 소감이 어떤가요.

홍중: 이번 저희 싱글 1집 <SPIN OFF : FROM THE WITNESS>는 말 그대로 스핀 오프작으로, 저희에게도 새로운 느낌이라 더 기대가 되는 컴백인데요. 이번 앨범으로 2022년의 끝자락과, 또 새해의 시작을 팬분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성화: 이번 앨범은 국내 첫 싱글 앨범이라 더욱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지금까지와는 다른 느낌으로 준비를 했기 때문에 팬분들에게 얼른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이렇게 올해가 가기 전에 보여드릴 수 있어서 기뻐요.

산: 매번 컴백을 할 때마다 감회가 새롭지만 이번에는 특히 팬들과 함께 2022년 마무리하는 앨범이 될 것 같아서 설레네요. 열심히 준비했으니까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Q. 국내 첫 싱글 앨범 <SPIN OFF : FROM THE WITNESS>는 어떤 앨범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민기: 이번 신보는 저희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싱글 앨범으로, 익명의 목격자 시점에서 보여지는 스토리가 특징입니다. 저희도 이번 이야기의 흐름이 설레기도 하고 궁금한데요, 여러분께서도 흥미롭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상 : 그리고 <SPIN OFF : FROM THE WITNESS>에는 타이틀곡 ‘할라지아(HALAZIA)’를 포함해 이전에 많은 사랑을 받았던 ‘윈(WIN)’과 ‘아임 더 원(I’m The One)’, ‘테이크 미 홈(Take Me Home)’이 각각 ‘June One of Glen Check Remix’ 버전, ‘Eden-ary Remix’ 버전, ‘IDIOTAPE Remix’ 버전으로 재편곡되어 수록되었습니다. 마지막 ‘아웃트로 : 블루 버드(Outro : Blue Bird)’까지 총 5곡이 준비된 이번 앨범을 통해 에이티즈의 다양한 음악을 들을 수 있으니까 많이 사랑해 주세요!

Q. 타이틀곡 <HALAZIA>의 최애 파트 및 리스닝 포인트를 꼽아주세요.

성화: 제 최애 파트는 ‘빛이 되어주오 할라지아’ 부분입니다. 저, 우영, 산이 그 파트를 부를 때 절실한 마음을 담아 녹음을 했는데 각자의 색이 잘 표현된 것 같고, 색다른 느낌이에요. 그래서 ‘할라지아’는 가사의 의미를 해석하면서 들어주시면 특히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우영: 저는 홍중이 형의 ‘춤다운 춤을 추게 해주오 / 꿈다운 꿈을 꾸게 해주고’ 부분이 제 최애 파트이고, 또 후렴 부분도 한 번 들으면 바로 생각날 정도로 중독성이 강하기때문에 듣는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종호: 제가 생각하는 ‘할라지아’의 포인트는 아무래도 중독성이 있는 후렴구 부분이 아닐까 싶은데요. 익숙한 듯 하면서도 자꾸만 귀에 맴도는 멜로디라서, 많은 분들의 최애 파트가 될 것 같습니다.

Q. 여러 티징 콘텐츠를 공개하면서 새로운 매력들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앨범을 통해 어떤 모습을 보여주고 싶나요.

홍중: 이번 앨범을 통해서 절제된 강렬함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또 저희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싱글이라 더욱 의미가 남다른데요. 특히 티징 콘텐츠에도 담겨있던 몇 년 전 저희의 모습들을 보면서, 더욱 성장한 에이티즈를 보여드리고 싶다는 생각이 아주 강하게 들었습니다.

우영: 이번 ‘할라지아’의 안무가 강렬하면서도 제가 너무 좋아하는 퍼포먼스를 많이 담고 있어서, 팬분들께 얼른 보여드리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특히 멤버들이랑 같이 연습을 할 때마다, 퍼포먼스를 놓치지 않으면서 동시에 라이브도 완벽하게 소화하기 위해 노력하는데요. 이번에야말로 그 연습의 결과물을 제대로 보여드릴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Q. 트레저 시리즈부터 피버, 더 월드 시리즈까지 다양한 장르들을 소화하고 있습니다. 에이티즈가 생각하는 에이티즈의 방향성이나 아이덴티티는.

성화: 저희는 늘 ‘에이티즈가 에이티즈 한다’라고 이야기하는데요. 에이티즈의 모습을 잘 나타낼 수 있는 것들을 추구하고 새로운 것들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시도하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자 저희의 색깔이라고 생각합니다.

종호: 제가 생각하는 에이티즈는 한계를 정하지 않고 저희들만의 길을 개척하고 있는 것 같아요. 저희 이번 앨범에도 리믹스로 수록된 곡 중 ‘윈(WIN)’이라는 곡이 있는데, 그중 ‘파도가 막아? 그냥 가르고 나가 / 바람이 때려? 그 바람 타고 날아’라는 가사가 저희의 방향성이나 아이덴티티를 잘 표현한 한 줄 같습니다.

Q. 에이티즈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전작 <THE WORLD EP.1 : MOVEMENT>는 ‘빌보드 200’ 3위 진입, 첫 밀리언셀러 등극, 음악방송 6관왕 등 좋은 성적을 거뒀는데 기분이 어떤가요.

산: 1년 동안 정말 많은 사랑을 받은 것 같아서 행복했던 한 해였습니다. 팬분들께서 늘 큰 선물을 주시는 것 같아서 감사하고, 또 그만큼 ‘저희가 더 열심히 해야겠다’라고 다시 한번 느꼈어요.

윤호: 이렇게 예상치 못한 결과들을 들을 때마다 늘 저희를 응원해 주시는 에이티니(ATINY, 공식팬덤명), 그리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함께 힘 써주시는 많은 분들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에이티즈가 이런 사랑에 늘 보답할 수 있는 아티스트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 2022년 상, 하반기 월드투어를 성료하며 약 33만 명의 글로벌 팬들을 만나고, 이제 유럽투어를 앞두고 있는데 소감이 어떤지. 또 월드투어 중 재미난 에피소드가 있다면.

홍중: 월드투어로 굉장히 많은 도시를 다녔고, 세계 곳곳의 많은 팬분들을 만났는데 진심으로 모든 공연이 다 너무 소중한 기억으로 남아서 너무너무 감사히 여기고 있습니다. 투어를 하면서 ‘더 오랫동안 팬분들을 자주 만날 수 있게 노력해야겠다’라는 생각을 했고, 그래서 멤버들 모두 항상 컨디션 관리에 신경을 많이 쓰려고 하는 모습들이 대견해보이고 자랑스러워 보였던 기억이 나네요.

윤호: 월드투어를 할 때마다 많은 에이티니를 만날 수 있어서 감사하고, 또 저희의 모든 무대를 다 좋아해 주셔서 저희도 더 힘을 내서 열심히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많은 나라들을 다니면서 현지 언어를 조금씩 배워나간다거나, 맛있는 음식들을 먹으면서 그곳만의 문화를 체험하는 것도 잊지 못할 추억이 되었습니다.

Q. 에이티즈는 평소 ‘완벽한 퍼포먼스와 라이브’로 많은 후배들의 롤모델이 되고 있는데 특별히 연습을 할 때 어떤 마음으로 임하는지. 그 원동력은.

종호: 저희 무대를 보기 위해 와주신 분들께 에이티즈의 음악을 조금 더 생동감 있게 보여드리고 싶어요. 그러기 위해 안무 연습할 때도 8명의 멤버들이 퍼포먼스와 함께 라이브도 꼭 같이 연습하고 있고요, 저 역시도 에이티즈의 음악을 사랑해 주시는 팬분들을 떠올리며 어떻게 하면 더 오래 오래 노래를 부를 수 있을지 꾸준히 고민하면서 노력해 나가고 있습니다.

민기: 에이티즈가 팀워크가 좋기 때문에 연습을 할 때에도 각자의 매력을 존중하면서 스타일을 해치지 않으려고 노력을 많이 하는 편이예요. 그리고 8명이 하나가 되는 그 ‘합’ 또한 에이티즈의 강점 중의 하나라고 생각하는데, 다른 멤버들도 저와 같은 마음이기에 이렇게 다같이 열심히 할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Q. 2023년 이루고 싶은 목표와 계획.

여상: ‘에이티즈’라는 팀이 더 높이 도약하길 바라고, 그러기 위해 저도 멤버들도 열심히 많은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도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꾸준히 최선을 다하자’라는 게 새해 목표입니다.

우영: 2023년에는 지난 해보다 한층 더 성장하는 팀이 되었으면 좋겠고, 멤버 모두 다 건강하고 또 좋은 추억 많이 만들길 바랍니다. 그리고 에이티즈는 앞으로 오래 오래 걸어갈 팀이기 때문에, 2023년은 그 과정 중의 하나라고 생각하고 평소와 같이 무대에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 늘 응원해주시는 팬분들에게 한 마디.

홍중: 에이티니! 저희의 첫 싱글 앨범이 오늘 공개가 됩니다. 2022년 한 해 동안 변치 않은 사랑 주셔서 감사합니다. 날씨가 추운데 감기 조심하고, 2023년에도 힘차게 달려가 봅시다.

성화: 안녕하세요, 에이티니. 올 한 해 여러분과 많은 추억을 쌓을 수 있었는데요, 내년에도 더 자주, 많은 팬분들을 만날 수 있길 바랍니다.

윤호: 항상 큰 사랑을 주시는 만큼 초심을 잃지 않고 변치 않는 에이티즈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여상: 에이티니, 여상입니다. 여러분들이 주시는 사랑이 너무나 소중하고 감사한 일이라는 걸 알기 때문에 저희도 더 열심히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연말 마무리 잘 하시고 2023년도 함께 해요.

산: 여러분들께 이렇게 멋진 앨범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정말 행복한 2022년 마무리와 2023년 시작이 될 것 같습니다. 여러분께서 어떻게 보실지 기대가 되는데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사랑합니다.

민기: 팬 여러분들 덕분에 정말 행복한 2022년을 보낼 수 있었는데 2023년에는 저희가 더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우영: 오로지 에이티니에게 좋은 앨범을 보여드리고 싶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그만큼 많이 좋아해 주셨으면 좋겠고, 2023년은 검은 토끼띠의 해인데 99년생 토끼띠 멤버가 5명인 만큼 그 기운 받아서 우리 다 함께 행복한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종호: 언제 어디서나 응원해 주시는 에이티니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이 있어서 저희가 지치지 않고 늘 힘차게 달릴 수 있는 것 같아요. 이번 활동도 아무도 다치지 않고 여러분들과 행복한 추억들을 많이 쌓을 테니까, 여러분도 건강하고 따뜻한 연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