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키, 미니 1집 'Rose Blossom' 5일 발매…위로+공감 건넬 웰메이드 앨범 탄생

입력 2023-01-05 06:58  




그룹 하이키(H1-KEY)가 삭막한 도시를 향기로운 장미꽃으로 물들인다.

하이키(서이, 리이나, 휘서, 옐)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Rose Blossom`을 발매한다.

`Rose Blossom`은 하이키가 데뷔 후 처음으로 발매하는 미니앨범으로 누구나 한계에 직면하는 쉽지만은 않은 인생이지만 자신의 꿈과 희망을 포기하지 않고 악착같이 피어나려는 이들에게 바치는 신보다. 하이키는 피지컬적인 건강미를 표현했던 전작 `ATHLETIC GIRL`, `RUN`과 다르게 `Rose Blossom`에서는 내적인 건강함에 포커싱을 맞추며 특유의 건강하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득 녹여냈다.

또한 하이키는 1번 트랙 `Ring the Alarm`의 알람 소리를 듣고 아침에 기상하는 장면을 시작으로 마지막 트랙 `Dream Trip`에서는 하루 일과를 마치고 꿈속 여행으로 빠져든다는 구성을 통해 하나의 완결된 작품을 만들어냈다. 꿈과 현실이 뒤엉켜 현실이 꿈이 되고, 꿈이 현실이 되는 듯한 느낌을 연출한 `Rose Blossom`은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하이키의 모습을 음악에 투영한 결과다.

하이키는 새 앨범 `Rose Blossom`을 통해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컬래버레이션도 진행했다. 악착같이 살아남아 장미처럼 피어나겠다는 내면의 강인한 의지가 돋보이는 타이틀곡 `건물 사이에 피어난 장미`는 DAY6(데이식스) Young K(영케이)가 가사를 썼다. 마치 꿈속을 여행하는 듯 몽환적이면서도 설레는 기분을 담은 `Dream Trip`은 우주소녀 엑시가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다.

이외에도 `Crown Jewel`은 `The Voice Thailand` 시즌1의 준우승자인 Tachaya와 협업을 진행하면서 새로운 분위기를 표현해냈다. 이 곡은 Trap 기반의 힙합 비트에 꽹과리, 대금과 태국 전통 악기인 라나트(Ranat)와 자케(Jakhe)까지 어우러지며 웅장하고 아름다운 사운드를 선사한다.

완전히 새로워진 비주얼과 한층 더 당당해진 태도, 막강한 프로듀서진 라인업으로 `믿고 듣는 하이키`로 돌아온 하이키다. 무엇보다 `공감`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한 줄기 위로와 응원을 건넬 하이키의 신보에 전 세계 리스너들의 관심이 뜨겁다.

한편, 하이키의 첫 번째 미니앨범 `Rose Blossom`은 데뷔 1주년인 5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전 세계 동시 발매되며, 타이틀곡 `건물 사이에 피어난 장미`로 본격 컴백 활동을 시작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