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고대빵 2탄' 맘모스빵 출시...'반갈샷' 열풍 이어간다

김예원 기자

입력 2023-01-10 10:58  


CU는 이달 11일부터 고려대학교와의 공식 협업 상품 2탄으로 `고대1905 딸기잼 맘모스빵(3,300원)`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24시간 이상 저온 숙성 반죽으로 만든 빵 위에 소보로를 토핑했다. 각 빵의 단면에는 완두와 통단팥 앙금을 발랐으며, 버터크림과 딸기잼으로 만든 토핑을 빵과 빵 사이에 넣었다.
5겹으로 층층이 쌓인 단면에 각 원재료들의 색감 조화가 눈에 띄는 상품으로 최근 SNS에서 유행하는 반갈샷(상품을 반으로 갈라 내용물을 보여주는 사진) 상품으로도 안성맞춤이다.
CU는 이번 상품 역시 베이커리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로 끌어올리는데 주안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국내산 딸기로 만든 딸기잼을 활용해 달콤한 맛을 더했으며, 앙금과 딸기잼도 시중 상품 대비 20% 이상 늘려 전체 중량은 230g에 달한다.
BGF리테일 MD들은 프리미엄 빵 라인업을 확대하기 위해 고려대학교 측과 신상품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다.
지난달 선보인 고대1905 사과잼 페스츄리는 출시 첫 달인 지난달 디저트 카테고리 전체 판매량 3위를 기록했다. 누적 판매량은 20만 개를 돌파했다.
CU의 지난해 디저트 매출은 전년 대비 120.6%나 증가하며 최근 3년 사이 가장 높은 매출신장률을 보였다. 주요 구매자로는 20대와 30대가 전체 고객의 60% 이상을 차지했다.
진영호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고대1905 딸기잼 맘모스빵은 올해 업계 디저트 시장을 이끌어갈 상품으로 사과잼 페스츄리만큼 좋은 반응이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며 "편의점 업계 내 소문난 맛집으로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CU는 앞으로도 꾸준히 프리미엄 빵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