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나우 > 전체목록

아마존 러브콜 받은 수면 AI…이동헌 에이슬립 대표 [스타트업 나우]

정호진 기자

입력 2023-02-03 19:09   수정 2023-02-03 19:09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앵커>
    불규칙한 생활 습관으로 수면의 질이 떨어진 현대인들을 위한 슬립테크 시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국내 한 스타트업이 인공지능 AI를 통해 수면 품질을 분석해주는 기술을 개발했는데, 아마존을 비롯한 유수의 기업들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스타트업 나우, 정호진 기자가 현장 취재했습니다.

    <기자>
    잠에서 깨자마자 스마트폰을 확인합니다.

    화면에는 잠이 들기까지 걸린 시간과 실제 잔 시간, 잠이 깊게 든 정도가 표시됐습니다.

    자는 동안 내는 숨소리를 마이크로 인식하면, 인공지능이 이를 분석해 수면의 품질을 진단한 겁니다.

    국내 슬립테크 스타트업인 에이슬립은 수면의 질을 판단하는 핵심 기술을 소리에서 찾았습니다.

    [이동헌 / 에이슬립 대표 : `수면을 진단할 수 있는 데이터가 무엇일까`를 대학병원의 검사와 비교를 해봤어요. 그때 `사운드`라는 정보가 대학병원에서 측정하는 복부의 움직임, 입에 센서를 달아서 하는 공기의 흐름, 그리고 흉부의 움직임이라는 정보를 담고 있을 것이다.]

    특히 시장의 반응을 이끌어낸 건 별도의 측정기기가 없어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수면 품질을 진단할 수 있는 기술력이었습니다.

    병원에서 수면 검사를 하면 입원을 한 뒤 몸에 20개가 넘는 센서를 붙였던 만큼, 이 대표는 기술의 편의성과 확장성에 집중했다고 설명합니다.

    [이동헌 / 에이슬립 대표 : (스마트)워치의 보급률이 7% 미만인데 스마트폰 보급률은 70% 넘어가고 있거든요. 일주일에 약을 한 번 먹으라고 해도 안 먹는데, (잠은) 매일매일 이루어지는 행위인데 맨날 착용하고 어디 깔고 설치하고 매우 어렵다는 거예요.]

    기술력을 인정받은 에이슬립은 국내 스타트업 가운데 처음으로 아마존의 러브콜을 받았고, 최근에는 LG전자 등 국내 기업과도 협업을 진행 중입니다.

    [이동헌 / 에이슬립 대표 : (수면) 개선을 할 수 있는 방법을 가지고 있는 기업들이 저희 솔루션을 도입하기로 어느 정도 논의가 긍정적으로 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진단만 잘해서 편하게 정확하게, 확장성 있게 해준다면 그러면 개선하는 방법들은 그들이 알아서 할 것이다라는 협력이 가시화될 것 같습니다.]

    전세계 150억 달러에 달하는 슬립테크 시장 규모는, 매년 18% 넘게 성장하며 2030년까지 4배 이상 커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시장 점유율의 40% 이상이 미국 시장에 집중된 만큼, 이동헌 대표는 향후 에이슬립의 나스닥 상장을 목표로 내세웠습니다.

    [이동헌 / 에이슬립 대표 : (기술은) 전 세계적으로 범용적일 수 있다는 게 첫 번째였고 두 번째로 헬스케어는 선진국이 문제가 심각합니다. 돈을 낼 능력도 있어요. 그래서 미국을 타깃으로 했었고요. 에이슬립이 이 생태계의 중심이 되겠다를 목표하고 있고, 그때 나스닥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정호진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