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 R&B 걸그룹 XG(주린 치사 히나타 하비 쥬리아 마야 코코나)가 ‘SHOOTING STAR’ 퍼포먼스가 담긴 영상을 연달아 공개하면서 색다른 매력을 뽐내고 있다.
XG는 지난 7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난달 25일 발매한 세 번째 싱글 ‘SHOOTING STAR’(슈팅스타)의 타이틀곡 ‘SHOOTING STAR’ 퍼포먼스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XG는 화려한 프린팅이 돋보이는 가죽 아이템을 활용한 의상을 입고 ‘SHOOTING STAR’ 안무를 선보이고 있다. 뮤직비디오라고 해도 믿을 만큼의 세트와 화려한 카메라 워킹이 더해져 ‘SHOOTING STAR’의 안무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고 있다.
XG 멤버들 또한 때로는 마치 맹수처럼 파워풀하면서도 날것의 모습을, 때로는 여유 가득하게 그루브를 타는 모습을 보여주는 등 완벽한 완급조절을 통해 완성형 신인 그룹임을 다시 한번 증명해냈다.
여기에 이날 오후 공개된 M2 릴레이 댄스 영상을 통해서는 보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밝은 에너지와 기존 무대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동선으로 서로간의 완벽한 호흡이 돋보여 글로벌 팬들을 매료시켰다.
지난달 25일 글로벌의 뜨거운 기대 속 컴백한 XG는 뮤직비디오 조회 수가 하루 만에 180만 뷰를 기록하면서 뜨거운 화제를 모았으며 7일 기준 1200만 뷰를 돌파했다. 특히 발매 하루 뒤인 지난달 26일에는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전 세계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 조회 수, 화제성 등을 합산해 순위를 선정하는 차트인 ‘유튜브 트렌딩 월드 와이드’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iTunes Song Chart(R&B)에서는 18개 국가와 지역에서 1위를 기록해 막강한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한 것은 물론,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 역시 XG의 ‘SHOOTING STAR’를 조명하는 등 XG가 써 내려가고 있는 새로운 역사에 힘을 보태고 있다.
앨범을 발매할 때마다 눈부신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 XG는 이번 ‘SHOOTING STAR’에서는 한층 성장한 모습으로 놀라움을 선사하고 있다. 활동 3주 차에 접어든 가운데 XG는 각종 음악방송에서 새로운 레전드 무대를 갱신하고 있는 것뿐만 아니라 수록곡 ‘LEFT RIGHT’무대를 최초로 공개하면서 팬들의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한편 XG는 8일 MBC M ‘쇼! 챔피언’ 무대에 오르는 등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