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식품은 지난해 매출액 643억원과 영업이익 12억원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전년과 비교해 매출액은 16.4% 늘었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회사측은 현장 생산라인에 로봇팔 등 자동화시스템을 도입해 생산능력(CAPA)을 대폭 향상시켰으며, 주요 제품인 냉동생지 및 스낵류의 매출 증가와 아이스크림용 시트 제품의 품질 향상 등이 실적 개선의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서울식품은 올해 대기업 및 대리점의 냉동 피자 생산 의뢰 증가와 대형유통업체들과의 협업 제품들을 통해 매출액 750억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서상훈 서울식품 대표는 “HMR(가정대체식품) 등 시장 변화에 맞춰 프리미엄 베이커리 제품을 출시하고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성장해 왔다”며 “현재 23위 수준인 식품브랜드 순위를 10위 수준으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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