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배터리 열관리 기업 '나노팀', IPO 본격 착수

입력 2023-02-14 14:12  

기관 수요예측, 2월 14~15일
일반 투자자청약, 2월 20~21일


전기차 배터리 열관리 소재 전문 기업 나노팀이 14일 온라인 IPO(기업공개) 기업설명회를 열고 상장 후 성장전략과 포부를 밝혔다.

2016년 설립된 나노팀은 전기차에 들어가는 배터리 내 열관리 소재를 공급하는 회사다.

나노팀의 주요 제품은 열관리 소재인 `갭패드`와 `갭필러`다. 갭패드는 규격화한 제품으로 빠른 공급이 가능하고 갭필러는 유연한 특성으로 복잡한 구조에도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고객사의 니즈에 따라 맞춤 대응이 가능하고 무게나 장기 신뢰성 측면에서도 뛰어나 고객사 공급업체 선정 시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품질의 성능, 빠른 대응능력, 낮은 제품가격` 모두 충족한다는 설명이다.

나노팀은 전기차 배터리 화재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장치를 신제품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충방전 시 배터리 셀간의 간격 및 형상을 유지하고 기존 제품 대비 내열성이 강화돼 배터리의 안전성을 강화시킨 방염패드와 전기차 화재 시 대피 시간을 확보할 수 있는 열폭주차단패드를 준비하고 있다.

나노팀의 지난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연평균 매출 성장률은 91.5%를 기록했다.

2021년 매출은 270억원, 영업이익 45억원을 달성했으며, 2022년 3분기 누적 기준 매출 267억원으로 이미 2021년 실적과 비슷한 수준을 달성했다.

최근 신규 공장이 완공돼 월 생산 가능 생산능력(CAPA)이 약 2배 성장했다. 향후 해외공장 설립도 추진 중에 있어 지속적인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

나노팀은 상장 후 본격적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매출 볼륨을 확장할 계획이다.

글로벌 전기차 고객사를 확보하고 배터리 화재 예방에 획기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도심항공교통(UAM), 에너지저장장치(ESS), 전기 선박 등 배터리가 사용되는 다양한 산업에도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나노팀의 총 공모주식수는 205만주다. 공모 희망 밴드가는 1만 1,500~1만 3천원으로 공모 후 예상 시가총액은 약 2,200억~2,490억원이다.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은 이달 14~15일, 일반투자자 대상 청약은 오는 20~21일에 진행된다. 상장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