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지난해 카타르 월드컵에 이어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이하 WBC)’도 생중계한다.
네이버는 다음달 8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WBC를 생중계하고, 오픈톡을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네이버는 2017년 이후 6년 만에 개최되는 야구 국제대회 WBC의 전체 47경기를 생중계하고, 하이라이트 영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체 20개국, 현역 메이저리그 선수 186명이 참가하는 WBC는 낮 12시, 저녁 7시 황금시간대에 펼쳐지며 2009년 WBC 이후 약 14년 만에 한일전이 펼쳐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해 9월 선보인 네이버의 커뮤니티 서비스 ‘오픈톡’에서 야구의 인기가 높은 만큼 WBC 대회 중에도 활발한 소통이 이뤄질 것으로 네이버 측은 보고 있다.
네이버는 20일 기준 야구·해외야구 카테고리 오픈톡은 924개, 전체 오픈톡은 약 3000개가 개설될 정도로 공통 관심사 기반으로 다양한 이용자를 모았다.
참가국, 참가선수 등 WBC와 관련된 다양한 검색 결과를 제공하고, 선수별 응원하기 기능을 선보이며 한국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주건범 네이버 스포츠 리더는 “네이버는 누적 시청자 1억명, 최대 동시접속자 400만 명 이상을 기록하며 대성공한 카타르 월드컵을 비롯해 도쿄 하계올림픽, 베이징 동계올림픽 등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를 생중계하고, 차세대 커뮤니티 서비스를 선보이며 팬들을 공략했다”며 “네이버는 올해 WBC를 시작으로 4월 개막하는 KBO리그까지 열기가 이어질 수 있도록 성공적인 커뮤니티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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