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G(엑스지)가 막강한 글로벌 화력을 업고 글로벌 팝씬에 지각변동을 일으키고 있다.
XG(주린, 치사, 히나타, 하비, 쥬리아, 마야, 코코나)가 지난달 25일 세 번째 싱글 ‘SHOOTING STAR’(슈팅스타)로 컴백한 가운데, 글로벌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부터 해외 핫 아티스트들의 샤라웃까지 끊이질 않으며 XG가 어디까지 성장할지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됐다.
2022년 3월 18일 싱글 1집 ‘Tippy Toes’로 모습을 드러낸 글로벌 걸그룹 XG는 그동안 싱글 2집 ‘MASCARA’부터 싱글 3집 ‘SHOOTING STAR’까지 발매, 총 3개의 앨범과 함께 데뷔 1년 만에 이들이 이룩한 성과는 그야말로 눈부시다.
XG는 최근 공개된 ‘SHOOTING STAR’를 통해 ‘아이튠즈 송 차트 R&B’에서 18개 국가와 지역의 1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뮤직비디오는 영국, 캐나다, 일본에서 1위, 미국 3위를 포함한 25개 국가와 지역에서 ‘유튜브 급상승 차트`에 등장했을 뿐만 아니라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기록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어 지난 19일에는 뮤직비디오 조회수 2000만 뷰를 돌파하며 거침없는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눈부신 성과는 세계적인 아티스트로 성장하고 싶은 마음이 담긴 ‘SHOOTING STAR’가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제대로 관통했다는 증거다. 또한 XG는 수록곡 ‘LEFT RIGHT’를 통해 오로지 스스로를 믿고 꿈을 향해 정진한다는 메시지를 던지며 당당한 행보와 함께 성장세에 속도를 붙이고 있다.
XG가 독자적인 아이덴티티로 일으킨 거센 열풍은 해외 팬들의 단순한 관심으로 끝나지 않았다. 해외 팬들은 ‘SHOOTING STAR’ 댄스 커버 영상부터 리액션 영상까지 쏟아내며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호주를 비롯해 파리, 스페인, 싱가폴, 중국, 대만, 러시아, 멕시코 등 해외 각지의 댄스 크루들은 XG ‘SHOOTING STAR’ 커버 영상을 공개하며 이목을 단숨에 집중시킨 것은 물론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그룹” 이라는 찬사와 함께 폭발적인 반응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에서는 댄스 챌린지가 줄을 잇고 있다. XG의 SHOOTING STAR 음원을 사용한 콘텐츠 수는 약 2만 8천 건에 달하며 아시아를 넘어 유럽과 남미까지 섭렵한 XG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한편, XG는 앞서 공개된 랩 콘텐츠들을 통해 원곡자인 래퍼 Rob $tone(롭 스톤)과 J.I.D의 샤라웃을 받아 그 실력을 인정받았으며, 싱어송라이터 Bebe Rexha(비비 렉사), 래퍼 Milan Christopher(밀란 크리스토퍼) 등 해외 핫 아티스트들은 물론 패션, 문화 예술 업계에서도 주목을 받았다.
최근에는 미국 R&B 싱어송라이터 켈라니(Kehlani)에게도 샤라웃을 받는 등 해외 각국의 뜨거운 반응은 XG가 막강한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이처럼 심상치 않은 기세로 폭풍성장을 하고 있는 XG가 또 어떤 새로운 바이브를 이끌어 낼지 더욱 기대를 모은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